푸드뉴스

식품인증원, 코트라와 맞손 잡고 중국시장 개척

- 국내 중소 식품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 기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은 1월 22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중국지역본부와 국내 식품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KOTRA 중국지역본부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은 KOTRA의 수출지원 인프라와 해썹인증원의 식품안전관리 전문지식을 접목하여 중소 식품기업의 중국 진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주요 내용은 국내 식품 제조업소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 식품위생 및 안전관리 제도의 對 중국 홍보 및 활용 지원, 수입식품 사전안전관리를 위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중국 주재소 설립 관련 양 기관 협력 등이다.

 

한상배 해썹인증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수입식품 안전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국내 중소 식품제조기업의 중국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창표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최근 K-Food의 대중 수출이 증가세에 있는 만큼 KOTRA의 중국 현지 네트워크 및 수출 노하우와 해썹인증원의 식품안전분야 전문성을 결합한다면, 우리나라 중소 식품기업의 중국진출 지원에 의미있는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협력교류 관계 형성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확대 및 수입 식품의 사전안전성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