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신년사..."숲을 통해 삶의 질 향상 힘쓸 것"

-"산림복지 플랫폼 기관으로써 숲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총력 다할 것"

【신/년/사】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청룡’은 행운과 성공, 번영을 상징하는 존재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처럼 새해에는‘청룡’의 좋은 기운을 받아 우리 경제와 국민의 삶에 활력이 넘치길 소망합니다.

 

올 한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정 목표인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2024년도 중점과제를 선정하고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첫째,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산림복지 효과성 검증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하겠습니다.

 

둘째, 산림복지업 육성지원 및 임업·산촌 연계 민간성장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민간주도의 산림복지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산림복지 분야의 ESG 기반 경영 강화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국민 공감 및 신뢰 기반의 경영성과 창출을 위해 자율·책임 경영을 확대하겠습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숲과 사람을 이어주는 산림복지 플랫폼 기관으로써 숲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올 한해도 산림복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4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갑진년 새해 아침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