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협-롯데칠성음료 맞손 잡고...‘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

- 염기동 농협 소매유통본부장 “농업인 복지 향상과 농산물 판매로 활발한 공익사업 이어갈 것”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7월 26일 서울 영등포구 농협재단에서 롯데칠성음료, 농협재단과 ‘함께해요 우리농산물! 캠페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과 롯데칠성음료는 생산비 증가와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지원하고자 ‘처음처럼’ 농협전용상품을 출시하고, 매출액의 2%를 적립해 농협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농협재단은 기부금을 활용해 농업인 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진행한다.

‘처음처럼’ 농협전용 상품은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브랜드인 ‘처음처럼’ 400ml 6병으로 구성됐으며 ‘함께해요 우리농산물!’ 문구를 활용한 상품 디자인을 선보인다.
캠페인 상품은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1년간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판매하고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한편, 농협경제지주와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3월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ESG가치 이행을 위한 탄소중립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ESG 상품인 ‘무라벨 칠성사이다 에코300ml’를 출시해 치유의 숲 조성을 위한 모금을 벌이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염기동 소매유통본부장은 “롯데칠성음료의 적극적인 참여로 농업인을 위한 ESG 캠페인을 지속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복지 향상과 우리 농산물 판매 증진을 목표로 활발한 공익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