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하계휴장...'출하유의'

- 구리농수산물공사, 하계 휴업일 8. 5.(금) 18시 ~ 2022. 8. 6.(토)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는 8월 5일(금) 18시부터 8월 6일(토)까지 2022년 도매시장 하계 휴업을 실시하고 8월 7일(일) 18시부터 정상적인 경매를 한다고 밝혔다.

  단, 수산부류 중 건어부류는 7월 28일(목)부터 7월 30일(토)까지 휴업 후 8월 1일(월) 3시부터 거래를 재개한다.

 


  최대성 유통혁신처장은 “하계 휴업일 기간동안 경매가 없기 때문에 산지 농어업인들이 출하에 유념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식품부, 햇빛소득마을에 한발짝 다가선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2026년부터 본격 추진되는 농촌 햇빛소득마을에 대해 지자체·농협·농어촌공사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사전 설명회를 권역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햇빛소득마을과 관련해 정책 발표와 많은 언론보도가 있었지만, 정작 본 사업을 추진해야 할 지자체와 지원기관들은 이 사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는 의견이 있었다. 지역 주민들 또한 햇빛소득마을을 조성하고 싶지만 추진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다. 이에 농식품부는 햇빛소득마을 추진 배경, 정책 방향, 지원 내용, 추진 절차 등을 안내하기 위한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사업의 안내자 역할을 수행해야 할 지자체, 농어촌공사, 지역농업의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마을조합 구성과 정관, 사업 신청과 선정, 발전사업 허가, 개발사업 허가 등 사업 전 과정을 설명하고 예상되는 애로사항 등 문제점을 파악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설명회는 1월 22일 전남, 전북 지역을 시작으로 경북·경남(1월 26일), 충북·충남(1월 27일), 경기‧강원(1월 29일) 등 권역별로 1월 말까지 개최할 계획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