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구리도매시장 신규 중도매인 모집

- 구리농수산물공사 "분산 우수 유통인과 스타트업 경험자 우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은 7월 18일(월)부터 7월 29일(금)까지 신규 중도매인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22명으로 청과 중도매인 9명, 수산 중도매인이 13명이며, 허가기간은 7년이다.

  신청자격은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3항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적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서류 심사는 영업경력, 사업능력, 자금능력, 신용도, 스타트업 종합 평가 등으로 평가 기준을 나눠 진행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신규 중도매인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사업능력 및 자금능력의 최저점을 10점에서 12점으로 상향 조정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창업률 저조 등의 여건을 고려하여 스타트업 육성 평가 점수를 기존 3개월 이내 창업자(10점)에서 1년 이내 창업자(5점), 6개월 이내 창업자(10점)로 이원화하여 평가한다.

 


  신규 중도매업 모집 공고는 구리시 및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고문을 참고해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접수기간 동안 공사 유통혁신처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김성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은 “올해 수도권 제2의 공영도매시장으로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신규 중도매인 모집으로 도매시장 역량을 강화하여 소프트웨어 분야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기회로 분산 능력이 우수한 유통인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도매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는 공사 임직원 및 유통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도・농 상생발전을 견인하는 선도 도매시장으로 거듭날 구리도매시장에서 함께 일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유통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충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