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구리도매시장 신규 중도매인 모집

- 구리농수산물공사 "분산 우수 유통인과 스타트업 경험자 우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은 7월 18일(월)부터 7월 29일(금)까지 신규 중도매인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22명으로 청과 중도매인 9명, 수산 중도매인이 13명이며, 허가기간은 7년이다.

  신청자격은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3항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적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서류 심사는 영업경력, 사업능력, 자금능력, 신용도, 스타트업 종합 평가 등으로 평가 기준을 나눠 진행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신규 중도매인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사업능력 및 자금능력의 최저점을 10점에서 12점으로 상향 조정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창업률 저조 등의 여건을 고려하여 스타트업 육성 평가 점수를 기존 3개월 이내 창업자(10점)에서 1년 이내 창업자(5점), 6개월 이내 창업자(10점)로 이원화하여 평가한다.

 


  신규 중도매업 모집 공고는 구리시 및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고문을 참고해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접수기간 동안 공사 유통혁신처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김성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은 “올해 수도권 제2의 공영도매시장으로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신규 중도매인 모집으로 도매시장 역량을 강화하여 소프트웨어 분야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기회로 분산 능력이 우수한 유통인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도매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는 공사 임직원 및 유통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도・농 상생발전을 견인하는 선도 도매시장으로 거듭날 구리도매시장에서 함께 일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유통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