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아이쿱 '자연드림'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암 예방 식품 부문서 브랜드 대상 수상 영예 
- 소비자와 전문가 그룹의 브랜드 평가로 결정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회장 김정희, 이하 아이쿱생협)은 치유를 위한 물품 및 서비스 브랜드인 자연드림이 (사)한국방송신문연합회에서 주최한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암 예방 식품’ 부문으로 수상했다. 

 자연드림은 친환경 유기농산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소치유농업’을 개발하였다. 해양심층수의 이온미네랄을 활용하여 토양미생물을 풍부하게 만드는 탄소치유농업으로 재배한 자연드림 HF채소⸱과일은, 타사의 무농약(수기재배), 유기재배보다 파이토케미컬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파이토케미컬과 미네랄은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가 지정한 ‘국민 암예방 수칙 실천지침’ 에 나와 있는 암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요소이다. 특히 ‘파이토케미컬’의 경우 신체 내에서 향산화 작용, 해독작용, 면역기능 증진, 호르몬 역할 조절 및 박테리아 바이러스를 죽이는 작용을 한다. 

 아이쿱자연드림은 개인과 사회의 건강을 추구하고 지속가능한 식품을 소비자가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암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암 예방 식품 정보 표시를 요청하는 대국민 200만 서명 캠페인은,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주요한 물질 ‘파이토케미컬’의 식품 정보 표시를 요구한다.

 

 식품을 활용한 보건적 가치 활동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아이쿱생협 김정희 회장은 “아이쿱생협은 안전한 먹거리 뿐 아니라 식품의 진정성을 가지고 사업과 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나와 이웃을 위한 힐링, 지구를 위한 쿨링을 추구하며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나아름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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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민단체 "민생쿠폰 사용처 '하나로마트' 포함 긴급 요청"
중요 농민단체인 한국농축산연합회(회장 이승호)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에 ‘하나로마트’를 포함하여, 농촌지역 체감효과 높여야 한다!는 긴급성명을 서둘러 발표했다. 성명서 전문이다. 정부는 제2차 추경편성을 통해 총 13조원 수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이하 민생쿠폰) 지급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과 같이 지역화폐 사용처를 준용하여 하나로마트가 제외될 경우, 농촌 주민들의 불편을 야기하여 농촌지역 체감 효과가 저하될 우려가 큰 상황이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민생쿠폰 사용처도 지역사랑상품권과 동일하게 적용하여, 농협 하나로마트에서의 민생쿠폰 사용이 제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연매출 30억원 초과업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제한하고 있다. 다만, 행정안전부는 최근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지침’ 개정을 통해 마트‧슈퍼‧편의점 유형의 가맹점이 없는 면(面)단위 지역의 하나로마트에 한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도록 완화했다. 그러나 여전히 대다수 농촌지역 하나로마트에서 사용이 제한되어 지침 개정의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다. 고령화 및 인구감소로 상권이 위축되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가 많지 않은 농촌 현실을 고려하지 않고, 민생쿠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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