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토종닭협회, ‘삼복더위 우리토종닭’ 이벤트

- 7월 13일부터 22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삼복더위 우리토종닭으로 건강하게 이겨내자” 이벤트를 7월  22일까지 9일간 토종닭협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삼복맞이 댓글 이벤트’는 삼복더위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성수기 복시즌을 맞이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한 우리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더불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10명을 선정 토종닭을 전달한다.

또한 젊은 층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함께 전달한다.

토종닭은 고단백 식품으로 세포조직의 생성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며, 저지방, 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 식품이다.

토종닭 백숙의 효능으로는 위장과 비장을 따뜻하게 하여 소화력을 강화시키며 몸이 쇠약해진 경우나 소변이 잦은 경우에 좋고 산우에 허약해진 산모나 젖이 적게 나오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

육수에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 외에 비타민·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으며 특히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또한, 송나라 문헌인 본초경에서는 “약용의 닭은 조선의 닭을 써야만 한다”라고 기록하였고, 마지(馬支)에서는 “약으로 쓰는 닭으로는 조선닭 보다 나은 것이 없으며, 맛으로나 살이 많기로나 여느 닭보다도 뛰어나다”고  기록될 정도로 우리토종닭은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 여름은 지난해와 다르게 폭염이 예고되어 있다. 또한 코로나의 각종 변이 등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다. 면역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삼복더위에 우리토종닭으로 가족모두의 건강을 잘 지켜나가길 기원한다.

토종닭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각 지역의 믿을 수 있고 맛있는 토종닭 인정점 소개와 더불어 홈페이지 내 관련사이트 쇼핑몰에서 온라인으로 토종닭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가 게재되어 있어 가정에서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제품을 비롯하여 우수한 우리 토종닭의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온라인몰 등을 통해 다양한 토종닭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