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한우 쿠킹 클래스 개최...“스타셰프의 한우 레시피 소개”

- 한우명예홍보대사, 소띠 연예인과 함께하는 확~차이나는 한우 쿠킹클래스
- 한우 무료 밀키트 제공, 온라인 쿠킹 클래스, 일반인 누구나 참여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1년 소띠해를 기념해 소비자 초청 한우 쿠킹 클래스를 마련했다.

‘올해는 한우해, 확~ 차이나는 한우 쿠킹 클래스’로 이름 붙여진 이번 행사는 한우명예홍보대사인 오세득, 김호윤 셰프가 진행하는 2회의 오프라인 클래스와 일반 소비자 누구나가 자유롭게 신청, 참여할 수 있는 16회의 온라인 클래스로 구성된다.

 


먼저 한우명예홍보대사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는 1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라퀴진에서 열렸다. 소띠 연예인인 뮤지컬 배우 홍지민과 개그맨 김완배가 함께 일반인 소띠 참가자 6팀이 2인1조 팀을 이뤄 클래스에 참여한다.

스타 셰프인 박찬일 셰프에게 듣는 한우 미식 이야기, 전문가 강좌도 마련돼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오세득 셰프는 이날 쿠킹 클래스에서 한우 티본 스테이크와 한우 불고기 블루 치즈크림파스타 조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12월 1일에는 한우명예홍보대사 김호윤 셰프가 진행하는 ‘한우 나눔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다.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참가자를 초청해, 한우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이를 소외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한우 도시락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주간에 걸쳐 총 16회로 진행되는 온라인 쿠킹 클래스는 일반 소비자 누구나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줌 형태로 진행된다. 건강 한식과 간편 양식을 주제로 이혜원 셰프(푸드앤컬처코리아 실장)와 김봉수 셰프(전 레스토랑 도마 총괄 셰프)가 참여한다.

건강 한식 메뉴로는 한우 육전과 전골, 한우 바싹 불고기와 차돌박이 된장찌개를 간편 양식 메뉴로는 한우 허브 스테이크와 차돌박이 샐러드, 한우 야채쌈말이와 쌀국수 샐러드로 진행되며, 참여하고 싶은 일정과 메뉴를 선택해 일반인 누구나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무료로 진행되는 온라인 한우 쿠킹 클래스는 오는 25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자에게는 해당 메뉴에 맞는 재료를 한우 밀키트 형태로 제공한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등 연말연시 행복과 기쁨의 순간엔 한우 요리가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쿠킹클래스를 준비했다” 며, “소띠들만이 아닌 일반인 누구나가 손쉽게 한우 요리를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이 신청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