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한우 쿠킹 클래스 개최...“스타셰프의 한우 레시피 소개”

- 한우명예홍보대사, 소띠 연예인과 함께하는 확~차이나는 한우 쿠킹클래스
- 한우 무료 밀키트 제공, 온라인 쿠킹 클래스, 일반인 누구나 참여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1년 소띠해를 기념해 소비자 초청 한우 쿠킹 클래스를 마련했다.

‘올해는 한우해, 확~ 차이나는 한우 쿠킹 클래스’로 이름 붙여진 이번 행사는 한우명예홍보대사인 오세득, 김호윤 셰프가 진행하는 2회의 오프라인 클래스와 일반 소비자 누구나가 자유롭게 신청, 참여할 수 있는 16회의 온라인 클래스로 구성된다.

 


먼저 한우명예홍보대사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는 1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라퀴진에서 열렸다. 소띠 연예인인 뮤지컬 배우 홍지민과 개그맨 김완배가 함께 일반인 소띠 참가자 6팀이 2인1조 팀을 이뤄 클래스에 참여한다.

스타 셰프인 박찬일 셰프에게 듣는 한우 미식 이야기, 전문가 강좌도 마련돼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오세득 셰프는 이날 쿠킹 클래스에서 한우 티본 스테이크와 한우 불고기 블루 치즈크림파스타 조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12월 1일에는 한우명예홍보대사 김호윤 셰프가 진행하는 ‘한우 나눔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다.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참가자를 초청해, 한우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이를 소외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한우 도시락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주간에 걸쳐 총 16회로 진행되는 온라인 쿠킹 클래스는 일반 소비자 누구나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줌 형태로 진행된다. 건강 한식과 간편 양식을 주제로 이혜원 셰프(푸드앤컬처코리아 실장)와 김봉수 셰프(전 레스토랑 도마 총괄 셰프)가 참여한다.

건강 한식 메뉴로는 한우 육전과 전골, 한우 바싹 불고기와 차돌박이 된장찌개를 간편 양식 메뉴로는 한우 허브 스테이크와 차돌박이 샐러드, 한우 야채쌈말이와 쌀국수 샐러드로 진행되며, 참여하고 싶은 일정과 메뉴를 선택해 일반인 누구나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무료로 진행되는 온라인 한우 쿠킹 클래스는 오는 25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자에게는 해당 메뉴에 맞는 재료를 한우 밀키트 형태로 제공한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등 연말연시 행복과 기쁨의 순간엔 한우 요리가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쿠킹클래스를 준비했다” 며, “소띠들만이 아닌 일반인 누구나가 손쉽게 한우 요리를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이 신청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금원, 농식품 투자 생태계 확대...'K-푸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집중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이 농식품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한 '2026년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서해동 원장은 11일 열린 농식품전문지 기자간담회에서 농금원은 농림수산식품 모태펀드 활성화와 농업정책보험의 고도화를 통해 농업인의 실질적인 경영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영상과 함께 주요 내용을 발췌했다. [편집자] ​ ◇ 농업 금융의 마중물, 모태펀드 운용 확대 ​농금원은 올해 농림수산식품 모태펀드의 투자 규모를 전년 대비 확대하여 스마트 농업, 푸드테크 등 신성장 분야 벤처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유망 스타트업이 데스밸리(Death Valley)를 극복하고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맞춤형 지원 체계를 강화한다. ​농금원 관계자는 "단순한 자금 공급을 넘어, 민간 투자 유치를 이끌어내는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글로벌 펀드 조성을 통해 우리 농식품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강조했다. ​◇ 기후 위기 시대, 농업정책보험의 역할 강화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가 빈번해짐에 따라, 농금원은 농가 경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농작물재해보험의 내실화에도 힘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