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농산물 소비촉진 위해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 개최

 

농협(회장 이성희)은 김장채소 등 농산물 소비촉진과 우리나라 고유 전통인 김장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달 1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등의 상황을 고려해 개막식 등 단체행사를 생략하고 우리 농산물로 이루어진 김장채소의 소비촉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특판행사를 중심으로 실시한다.

 

또 국민일보, 푸드뱅크 등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해 1만포기 상당의 김치를 소외계층에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행사기간동안 농협은 전국 주요 하나로마트에서 김장재료 특판행사를 통해 배추(절임), 무, 고춧가루, 마늘, 생강, 대파, 양파 등 김장 관련 품목을 최대 40%까지 할인판매하고, 22일에는 TV홈쇼핑(공영쇼핑)을 통해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든 농협김치를 할인하여 판매한다.

 

또한 매장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농협몰, 네이버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김장재료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인 김장담그기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어온 우리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새만금 수문증설·조력발전…기본구상 용역입찰 공고 3월 3일까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중)는 지난 21일 새만금 조력발전 도입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적정 수문 규모와 최적 운영 방안을 분석하기 위한 ‘새만금 수문증설 및 조력발전 기본구상 용역’ 입찰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지난해 12월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력원자력(주)과 체결한 ‘새만금 수문증설 및 조력발전 기본구상 용역 종합계약 협정’의 후속 조치다. 공사는 이번 입찰을 통해 그동안 논의 단계에 머물렀던 새만금 수문 증설·조력발전 사업을 구체적인 실행 단계로 전환할 방침이다. 새만금은 조수 간만의 차가 크고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유력한 조력발전 후보지로 꼽혀왔으나 경제성 확보 등이 선결 과제로 지적됐다. 이에 공사는 용역을 통해 조력발전 도입 시 예상되는 수질 개선과 홍수 조절 효과를 분석하고, 수문 및 발전시설의 최적 규모와 운영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에 선정되는 수행사는 ▲조력발전에서 발생하는 편익과 경제성(B/C) 분석을 비롯해 ▲새만금 유역 전반의 지형·수질·수문 등 조사 및 분석 ▲수질 개선 효과와 주요 생물군에 미치는 영향 분석 ▲수문·수차 최적 규모와 조력발전 방식 검토 ▲새만금 RE100 산단 연계성 분석 ▲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청, 최고품질 벼 품종 ‘수광1’ 추가 등재 눈길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2025년도 ‘최고품질 벼 품종’으로 ‘수광1’ 품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고품질 벼 품종’은 농촌진흥청이 육성한 품종 가운데 밥맛, 외관 품질, 도정 특성, 재배 안정성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선정하고 있다. 2003년 처음으로 ‘삼광’을 선정한 이후, 쌀 품질 고급화와 재배 안정성, 수요자 현장 의견 등을 반영해 현재는 ‘수광1’을 포함해 11개 품종이 등재돼 있다. 최고품질 벼 품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밥맛은 ‘삼광’ 이상이고, 쌀에 심복백이 없어야 한다. 완전미 도정수율은 65% 이상, 2개 이상 병해충에 저항성이 있어야 하고, 내수발아성을 갖춰야 한다. 아울러 현장 반응평가에서 지역 주력 품종 대비 ‘우수’ 평가를 받아야 한다. ‘수광1’은 기존 최고품질 벼 ‘수광’의 단점인 낙곡과 병 피해를 개선하고자 2023년에 개발됐다. ‘수광1’은 ‘수광’의 우수한 밥맛과 품질, 농업적 특성 등은 유지하면서 벼알이 잘 떨어지지 않고 벼흰잎마름병에도 강하다. 수발아율은 ‘수광’보다 낮고 도정수율은 높은 편이며, 서남부 및 남부 해안지, 호남·영남 평야지 재배에 알맞다. 지난해 전북특별자치도 고창 현장평가 결과, ‘수광1’은 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