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산업 실전 '취업 창업 캠프’ 참가자 모집

- 농정원, 농고생과 농대생 3~4학년 대상으로 총 200명 선발

URL복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2021 농산업 실전 취·창업 캠프’의 참가자를 6월 28일부터 7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농산업 실전 취·창업 캠프는 농업계 학생의 농산업분야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농고생 2~3학년과 농대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취업 부문과 창업 부문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참가자는 부문별로 50명씩 총 200명을 선발하며, 캠프는 8월 2일부터 8월 11일 사이에 부문별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취업부문 참가자는 생중계로 진행되는 온라인 기업탐방에 이어, 기업 관계자와의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자기소개서 작성, ▲NCS 직업기초능력 분석 ▲1분 스피치 ▲기업정보 수집 방법 등 채용전형에 단계별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창업부문은 아이디어 브레인 스토밍을 통해 창업계획서 작성의 기초를 닦고,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전문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또한 ▲아이디어 멘토링 ▲사업화 지원(금융설계 등)을 통해 실제 창업 단계에서 필요한 전문가의 조언을 사전에 들어볼 수 있다.

캠프는 2박 3일의 일정 이후 우수한 성적을 거둔 12팀을 선정해 고도화 컨설팅(8월)을 지원하며, 선발된 12팀은 9월에 진행되는 농업계학생의 취·창업 분야 우수역량 평가대회인 ‘농업계학교 실전 취·창업 캠프 통합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영농창업컨설팅 우수 24팀과 함께 장관상 수상 등을 놓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맞춤형 취·창업 프로그램 홈페이지’ 에이잡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6월 28일부터 7월 1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명식 원장은 “농고․농대생들의 취·창업 역량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농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꿈을 펼칠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사기반 없어도 ‘영농의지’ 높다면 농어촌 인재로 키울 것”
【초/대/석】 미래 농어촌 인재육성… 조재호 국립 한국농수산대학 총장에게 듣는다! - 디지털농업 교육과정 확대하고 디지털 교육을 위한 인프라도 지속 확충 - 내년 특별전형 모집비율 48%, ‘23학년도 54%, ‘24학년도에는 60%까지 높여 - 한농대, 농업 환경변화에 맞춘 디지털 교육내용 접목으로 인재육성 -국립 한국농수산대학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조재호 총장= 네, 한농대는 현장의 농어업인을 양성하는 3년제 국립대학입니다. 전교생에게 등록금과 기숙사비 등 학비 일체를 정부 예산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졸업 후 6년간 의무영농기간이 있지만 남학생은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발되면 영농으로 군 복무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농업뿐만 아니라 국내 모든 교육기관은 학령 인구 감소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한농대의 분위기는 좀 어떤가요? ▶조 총장= 한농대는 농어업인 양성하는 전문대학이기 때문에 학령 인구 감소뿐만 아니라 농어촌 인구 감소에 따라 우수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22학년도부터 도시에 있는 인재들을 적극 유입시키고자 영농기반을 반영하지 않는 특별전형 비율을 현행 37%에서 48%, ‘23학년도에는 54%, ‘24학년도에는 6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