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문경약돌축산물사업단 '온라인마케팅' 강화

URL복사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 비대면 판매 촉진과 SNS 마케팅으로 극복

종합유통센터 오픈행사 총매출 약 4억원...일평균 2500만원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 1월 26일부터 문경약돌한우설선물세트 판매

 

문경시(시장 고윤환)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은 2021년 새해를 맞아 비대면 판매와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골자로 한 신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2021년은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 4년 간의 사업을 마무리하는 해다. 숙원사업이었던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를 지난해 건립한 데 이어,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비대면 판매와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앞서 사업단은 종합유통센터 오픈을 기념해 지난해 12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 할인 판매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행사 결과 총매출 약 4억원, 일평균 매출 2500만원을 기록해 고객들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는 문경약돌종합유통센터에서 소시지, 육포, 펫간식 등 본격적인 육가공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육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문경약돌축산물의 산업화·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지속적인 토대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비인기 지육을 활용한 가공식품, 밀키트류의 신상품을 개발해 1인 가구 등 간편식 수요에 대응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이 커짐에 따라 비대면 판매 촉진에 주력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현재 운영 중인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를 적극 활용해 온라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또 문경약돌축산물을 홍보할 유튜버를 양성하고,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와 블로그·인스타그램 등 SNS와의 유기적인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매출 증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대면 판매 촉진의 일환으로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는 설을 맞아 문경약돌한우설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문경약돌한우설선물세트는 1+이상 등급의 안심, 등심, 채끝살, 업진살로 구성된 구이류 600g과 국거리 600g이 포함된 세트로 115,0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문경쌀로 만든 방앗간 떡국떡 1kg도 함께 증정한다. 1월 26일부터 1월 31일까지 주문을 받고 2월 2일부터 순차 배송하며 배송비는 무료다.

 

 

이밖에 축산농가들의 친환경 미래 축산을 위한 생산·관리 교육과 컨설팅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의 미래 비전 확립 교육 및 워크샵도 실시할 예정이다.

 

권용문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장은 “2021년은 사업단이 유종의 미를 거두고 문경약돌축산물 명품화·산업화·고부가가치화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체계를 구축해야 하는 해”라며 “트렌드에 맞추어 간편식을 개발하고 온라인 접점을 확대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올해도 문경약돌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임산물 불법채취, ‘산림경찰’과 ‘암행 드론’이 나선다
- 5월 말까지, 산림사법 인력 2,000여 명 투입... 적발 시 엄중 처벌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본격적인 임산물 생산철을 맞아 산나물·산약초 무단채취 등 불법행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4월 1일부터 5월 말까지 ‘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산림청, 지방산림청, 국유림관리소, 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이번 특별단속에는 산림특별사법경찰, 청원산림보호직원, 산림드론감시단 등 총 2,000여 명의 단속인력이 투입된다. 울창한 산림 내에 있는 전문채취꾼 등을 산림드론을 띄워 효율적으로 적발·감시하고, 주요 산나물 자생지 등은 산림특별사법경찰 등이 현장 단속을 병행할 예정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산나물·산약초를 채취하는 행위 ▲ 조경수 불법 굴취 ▲ 특별산림보호대상종 불법채취 ▲ 인터넷 동호회 불법 채취 활동 등이다. 특히, 인터넷 모집책 및 차량 등을 이용한 전문 채취꾼들의 불법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아울러 산림 내 허가된 장소 외의 취사, 오물투기 및 입산금지 구역 무단출입 등에 대한 단속도 실시한다. 국유림, 사유림 등 산림 관할에 상관없이 강도 높은 책임단속을 실시하고, 불법행위가 적발된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