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및 산지유통혁신포럼

농식품신유통연구원, 12월 17일,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 예정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사장 원철희, 원장 김동환)은 2010년부터 원예농산물 부문의 산지유통조직, 지방자치단체, 개인 등의 우수한 산지조직화와 마케팅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해오고 있다.

 

2020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17일(목),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유튜브 생중계 예정이다.

 

영예의 수상조직은 산지유통조직, 지방자치단체, 개인 부문의 대상 각 1개소(명)를 선정하였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이날 수상조직의 성과 발표는 우수한 사례를 전파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특별상으로 산지유통조직 부문 최우수상(농식품신유통연구원 이사장상), 산지유통뉴스타상(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농협중앙회 회장상)도 함께 시상한다.

 

비록 현장에서 수상의 기쁨을 함께 누리지는 못하지만, 온라인으로 전국에서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한 농산물마케팅대상은 코로나19 더 어려운 현실을 맞이하고 있는 우리 농업과 특히 산지유통에 종사하는 농업인, 유통조직의 임직원,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에게 위로와 감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2부 행사로 진행하는 산지유통혁신포럼에서는 이병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의 ‘뉴딜 정책과 한국 농업’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이정삼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장의 ‘뉴노멀 시대, 생산자 조직 육성 정책’을 주제로 발표도 진행된다.

 

이어 김동환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원장의 진행으로, 산지 조직화에 대한 의견과 토론 나눔이 이어질 예정이다.

 

 

2020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및 산지유통 혁신포럼은 유튜브에서 ‘2020년 농산물마케팅대상’을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부, 대규모 '조직개편' 단행!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정을 혁신하고 국민주권정부의 농정 비전인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 희망을 실현하는 농촌’ 조기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 농식품부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1관 신설, 1국(관) 대체 신설, 21명 증원함으로써 기존 3실, 2국‧12관, 59과‧팀에서 3실, 3국‧12관, 62과‧팀 체계로 확대 개편했다. 지난 2017년 방역정책국 신설(순증), 2022년 동물복지환경정책관 신설(대체신설) 이후 3년여 만에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하게 되었다. 세부 조직개편 내용은 다음과 같다. ❶ 농어촌 기본소득, 농촌 에너지 전환을 전담하는 ‘농촌소득에너지정책관’(국장급)을 신설한다. 신설되는 농촌소득에너지정책관에 기존 공익직불정책과‧재해보험정책과‧농촌탄소중립정책과를 이관하면서, 과 명칭을 변경하고 2개 팀을 신설하여 농촌소득정책과‧농업정책보험과‧농촌에너지정책과‧농업재해지원팀‧농촌탄소중립추진팀으로 확대‧개편한다. 이를 통해 소멸 위기 농어촌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과 농촌의 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한 햇빛소득마을 조성, 영농형태양광 제도화 등 새 정부 핵심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는 동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