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과학&신기술

우수 기술거래 지원... 기술개발자와 식품기업 '1:1 미팅'

농업기술실용화재단, 25일 코엑스에서 “식품 우수기술 설명회 및 파트너링” 온오프라인 동시개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함께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기술을 중소식품기업에 이전하여 사업화 할 수 있도록 기술거래를 지원하는 ‘식품 우수기술 파트너링’(이하 우수기술 파트너링)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우수기술 파트너링 행사는 기술 개발기관 연구자와 농식품 산업체가 일대일 매칭으로 실제 기술이전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행사로 11월 25일(수) 코엑스(컨퍼런스룸 317~318호)에서 개최된다.

 

재단은 우수기술 파트너링 행사를 위해 11월 11일(수)부터 11월 25일(수)까지 ‘식품 우수기술 파트너링’ 온라인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해 대학·정부출연연구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83개 식품관련 기술을 사전에 소개할 예정이다. 

 

우수기술 파트너링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1월 20일(금) 까지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해야 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서만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전용 웹사이트에는 △포스트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의 식품산업 트렌드에 대한 특강(서울대 문정훈 교수)과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 △중소식품기업이 알면 유용한 정부지원사업, △83개 기술 중 7개의 기술을 뽑아 기술개발자가 직접 설명하는 동영상도 제공한다.

 

한편, 재단은 우수기술 파트너링 행사 외에도 B2B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기술기반 중소식품기업들의 신제품 판로 개척 및 신사업 창출 지원을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만남의 장(場)을 마련하기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링’도 동시에 운영할 계획이다.

 

소규모지만 기술이전 제품 전시관도 작게 꾸며놓아 개방형 혁신을 통해 외부에서 도입된 기술로 새로운 제품을 만든 사례를 제시하여 식품 기술거래시장을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식품 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인식 증대, 비대면의 일상화, 언택트 소비시대 확산 등의 변화는 식품산업의 4차 산업 혁명을 가속화 시킬 것” 이라면서, “우리 재단에서는 급변하는 산업 트렌드에 맞추어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식품 포장·패키지 등 다양한 식품기술을 이전하여 중소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금원, ‘농림수산정책자금 관리 간담회’ 개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은 12월 30일(화) ‘농림수산정책자금 관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책자금 운영과 관련한 현장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자금 관리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를 통해 관계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유관 부처 관계자를 비롯해,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산림조합중앙회 등 대출기관 직원 및 유공 표창 수상자가 참석하였다. 간담회에서는 농림수산정책자금 관리 사업의 2025년 추진 실적과 2026년 운영 계획을 공유한 후, 정책자금의 안정적인 운영과 관리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및 농금원장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농금원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정책자금 대출기관과의 소통을 지속 확대하고, 부정수급 사전예방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수상자는 수상 소감을 통해 “현장에서 정책자금을 취급하는 담당자로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정책자금을 보다 원활히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해동 원장은 “농림수산정책자금 취급과 사후관리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적극 협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어촌희망재단, 겨울방학 '지역돌봄' 발대식 개최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이사장 박상희)은 최근 한국마사회에서 2025년 겨울방학 지역돌봄 지원사업 표창수여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선발 장학생을 대상으로 1기 장학생 여름방학 봉사활동 성과 공유 및 우수봉사자 표창, 2기 신규 장학생 봉사 발대식을 함께 진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농어촌희망재단 박상희 이사장과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및 장학생들이 참석해 지역돌봄 봉사활동의 의미를 공유하고, 장학생들의 활동 성과를 격려했다. 1부에서는 1부에서는 지역돌봄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봉사활동 이해를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재단은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 활동 방향, 역할과 책임을 안내했으며, 전문 강연을 통해 지역돌봄 봉사활동이 개인과 지역사회에 미치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공유했다. 이를 통해 장학생들은 향후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자세와 역할을 사전에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우수봉사자 표창 수여식과 신규 장학생 발대식이 이어졌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지역돌봄 현장에서 성실히 활동한 장학생들에게 한국농어촌희망재단 이사장상과 한국마사회장상이 수여됐으며, 수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