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농축산물 ‘저탄소 인증’을 아시나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8월 25일까지 농축산물 인증 취득 지원사업 모집

농축산물 저탄소 인증’을 아시나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825일까지 농축산물 인증 취득 지원사업 모집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 취득 사업 참여자를 825()까지 모집한다.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는 온실가스저감 효과가 있는 저탄소농업기술을 적용하여 생산된 우리 농산물의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로서, 2012년부터 5년간의 시범사업 기간을 마무리하고 2017년부터 본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탄소 인증 사업 참여 농가로 선정된 농업경영체에게는 저탄소 인증 획득을 위한 컨설팅 및 인증심사 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인증 취득 후 농산물 유통 및 마케팅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친환경 인증(유기농·무농약)이나 GAP 농식품 국가인증을 사전 취득하고,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하여 영농하고 있어야 한다.

 

저탄소 농업기술이란 농업 생산 전과정에 투입되는 비료, 농약, 농자재 및 에너지를 저감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환경친화적 영농방법 및 기술로, 무경운 또는 부분경운, 녹비작물 재배, 경축순환형 농법, 목질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시설하우스 난방효율화(다겹보온커튼, 수막재배) 등이 있다.

저탄소농업기술을 적용한 농가는 온실가스 절감에 기여함은 물론, 농산물 생산성과 품질은 유지하면서 농자재 및 에너지 투입 최소화로 인한 경상비 및 노동력 절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