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농정원, 찾아가는 ‘귀농귀촌 One day 교육’ 및 상담서비스 실시

귀농귀촌 희망 전직ㆍ퇴직 예정자를 위한 서비스

농정원, 찾아가는 귀농귀촌 One day 교육및 상담서비스 실시

귀농귀촌 희망 전직퇴직 예정자를 위한 서비스

 

농림축산식품부와 귀농귀촌종합센터를 운영 중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귀농귀촌교육 수요를 충족코자 귀농귀촌 희망 직장인과 도시 주민을 위한 귀농귀촌 One day 교육을 실시한다.


귀농귀촌 One day 교육은 농정원 귀농귀촌종합센터가 추진하는 찾아가는 귀농귀촌 서비스의 일환이다. 기존에 귀농귀촌박람회장 방문객 대상의 출장상담 서비스를 귀농귀촌교육을 원하는 기업이나 단체의 신청을 받아 1일 귀농귀촌 교육과 상담 서비스 제공하며, 프로그램은 귀농귀촌 관련 강의(3시간 이내)와 단체상담(1시간)으로 구성한다. 강의 주제는 귀농귀촌 지원정책(귀농창업자금 등), 농지구입 및 임대, 산림경영과 특용작물 등이며 귀농귀촌 전반에 관해서 상담 진행한다.


시행 첫 단계로 도시민이 밀집한 서울과 경기지역 기초 자치단체(··) 대상으로 교육수요조사를 진행 중이며, 향후 수요조사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현재 노사발전재단경기센터와 성남시농업기술센터, 연천군농업기술센터가 참여를 앞두고 있다.


박철수 원장은 주로 전직, 퇴직을 앞둔 직장인 중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직장인의 수요가 증가하여 보다 많은 기업이 귀농귀촌 One day 교육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안정적인 귀농귀촌준비와 실행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