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한우자조금’ 전문가자문단 위촉

한우자조금, 2020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 위촉식 가져
민경천 위원장, “한우 산업의 긍정적인 발전 방향 제시 기대”

한우 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최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우자조금에서 ‘2020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난해에는 축산, 의학,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 4명이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으로서 다양한 홍보 및 자문 활동을 펼쳐왔다. 

 

기존 자문단과 올해 요리 분야의 전문가 2명을 새롭게 선정해 총 6명으로 구성된 ‘2020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을 위촉했다.

 

 

앞으로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은 한우 산업의 안정화와 발전 및 한우자조금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 한우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한우 산업과 관련된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2020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으로는 △서울대학교 식품·동물생명공학부 조철훈 교수 △서울의료원 산부인과 주임과장 황인철 의사 △오라한의원 원장 박미경 한의사 △홍보컨설턴트 이원두 솔로몬스터 대표 △서울 동부기술교육원 엄유희 교수 △한우 전문 레스토랑 라이프(RIPE) 총괄 셰프 김호윤 셰프가 위촉되어,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위촉장을 받은 오라한의원 박미경 원장은 “한우를 ‘스타벅스’처럼 하나의 고기의 대명사로 인식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서울의료원 황인철 의사는 “코로나19로 면역력이 대두되고 있고, 단백질은 면역력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앞으로는 건강 위주의 패러다임으로 한우를 홍보할 필요성이 있다”고 발전방향에 대해 말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지난해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의 활약으로 우리 한우의 가치와 우수성에 대해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올해는 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새롭게 위촉한만큼, 2020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이 한우농가와 소비자들을 함께 아우를 수 있는 다채로운 견해로 한우 산업의 미래를 밝힐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배우 남궁민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020 한우 홍보대사로 위촉해 TV 광고 캠페인을 비롯한 각종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한우 농가 및 한우 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대아청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원 출연
호반그룹 계열 대아청과(주) (대표이사 이상용)가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원을 출연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출연 협약식을 가졌다. 대아청과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상생협력기금 협약식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조태용 본부장, 이상용 대표 및 대아청과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대아청과와 호반그룹은 2021년 도매시장법인 최초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는 등 평소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농산물 지원, 자연재해 복구지원,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왔다. 이번 출연 기금도 판매부진 농산물 소비촉진 사업, 자연재해 피해농가 복구 지원, 농산물 생산 시설 지원, 취약계층 농산물 무료 지원, 농촌지역 살리기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조태용 본부장은 “호반그룹과 대아청과는 2021년부터 농어촌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기금을 출연해 농업농촌 지원사업에 활용되어 왔다”며, “호반그룹과 대아청과의 농업농촌 지원 활동은 도매시장 업계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아청과 이상용 대표이사는 “호반그룹은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아청과에서도 농업분야에 나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