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우바이오, 오이 신품종 ‘굿모닝’ 선보여

농우, 신품종 ‘굿모닝’ 백다다기 출시기념 첫 품종평가회서 호평 이어져
박옥경 농가 "신품종 백다다기 오이 작황도 굿모닝~ 시세도 굿모닝입니다" 함박웃음

농우바이오(대표 이병각)은 지난해 오이 신품종 ‘굿모닝’ 백다다기를 출시하고 올해 첫 품종평가회를 가졌다. 품종평가회는 지난 5월 29일 천안 목천면 박옥경 농가(남편 이은덕 농가, 천안 목천) 하우스에서 오이재배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굿모닝’ 백다다기 재배자인 박옥경 농가는 30년째 오이 농사를 짓고 있는 베테랑 농업인으로 수많은 오이품종을 재배한 경험이 있다. 총 13동(150평/1동) 의 오이 하우스에서 8동은 ‘굿모닝’ 백다다기가 재배되고 있다.

이날 박옥경 농가의 오이는 10kg 한 박스 기준 32,000원에 거래되어 최고 시세를 기록했다(5월 29일 오이 평균 시세 2만원 중반).

 

현장 인터뷰를 통해 박옥경 농가가 직접 들려준 ‘굿모닝’ 백다다기는 맛과 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재배자 입장에서 매우 우수한 품종 이였다. “다른 작물들은 기계선별이 가능한데, 오이는 전부 수작업으로 선별이 이루어 져야 한다.” 면서 오이 선별작업을 가장 힘든 부분으로 뽑았지만, “굿모닝은 품종자체가 불량과가 적어 작업속도가 빠르고 선별이 매우 수월하다.” 라고 말했다.

 

 

또한, “굿모닝은 다른 품종에 비해 비대속도가 빠르고, 절간이 짧아 재배가 용이하다.” 면서 품질적인 측면에서 매우 만족해했다.

 

‘굿모닝’ 백다다기의 가장 큰 장점은 노균병과 흰가루병에 강한 내병성 품종이라는 것이다. “올해 노균병이 아예 없고 ‘굿모닝’ 백다다기가 흰가루병에도 강해서 다른 하우스보다 흰가루 방제약을 확실히 덜 뿌렸다.” 며 ‘굿모닝’ 백다다기가 내병성 품종이라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옥경 농가는 “많은 실패와 경험을 통해 얻은 나만의 방법을 터득해 작물의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고 재배 노하우를 전했다.

 

 

농우바이오 충남지점 송순종 지점장은 “굿모닝 백다다기는 잎이 솟아 오이를 수확할 때 오이가 잘 보여 허리를 힘들게 굽힐 일이 없을 거다.” 라면서 굿모닝 백다다기는 농우바이오에서 농가들의 요구도에 맞춰 육성한 품종이며, 실제적으로도 농가들의 소득을 높여주는데 일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