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한우협회, 부산물 소비촉진 ‘한우한마리곰탕’ 선보여

김홍길 회장 "한우부산물 소비촉진도 중요... 국민 건강과 한우 가격안정 일석이조 효과 기대"
'한우 한마리 곰탕' 진한 국물맛...부드러운 고기가 모두 100% 한우! 이게 바로 진짜 한우곰탕

 

전국한우협회는 한우 곰거리를 활용한 가정간편식(HMR) ‘한우 한마리 곰탕(600g)’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5월 6일 오후 5시 50분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고 점차 한우 가정간편식 제품군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가정간편식(HMR)이 현대인들의 장바구니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한 집밥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변화한 소비트렌드에 대응하는 한우 가정간편식 출시에 가속도가 붙었다.

 

 

협회는 2019년 12월과 올해 3월 두 차례 한우부산물 파격할인행사를 통해 한우우족 및 사골·꼬리 등 부산물 구매에 대한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가정에서 장시간 끓이는 번거로움을 덜고, 기호에 따라 국이나 찌개용 육수로도 활용하는 등 간편 보양식으로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출시된 ‘한우 한마리 곰탕’은 한우에서 나오는 주요 곰거리(사골· 꼬리반골·잡뼈·도가니·사태·스지 등)를 장시간 푹 고아 깊고 진한 국물과 쫄깃하고 부드러운 한우고기가 일품이다. 콜라겐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 등 양질의 영양분이 다량 함유돼 면역력 증진에도 탁월하다.

 

 

전국한우협회 서영석 유통사업국장은 “재택근무 및 개학연기 등 코로나19상황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가정간편식의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며 “변화한 소비트렌드에 대응하면서 한우 부산물의 연중소비를 통한 소값안정,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가치를 두고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NS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한우 한마리 곰탕(600g)’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지원으로 판매수수료를 절감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선착순 2000세트가 준비됐다.

 

 

‘한우 한마리 곰탕’외에도 ‘한우 도가니 우족탕’,‘한우 한판’등 여러 가정간편식 제품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줄줄이 대기중이다. 향후 출시될 한우부산물 가정가정식은 협회가 운영하는 한우 전문 쇼핑몰‘한우먹는날’을 통해서도 주문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가격 안정을 추구하면서도 온국민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우농가들의 정성이 담긴 안심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며 “생산자 단체 이름을 걸고 정직하게 만들었으니 깊은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긴 ‘한우 한마리곰탕’을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