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옥천군산림조합, 산림조합 최초로 여신 1,000억 원 달성

산림조합, 전국 중소도시에서 옥천군산림조합 상호금융 부각 돋보여

옥천군산림조합(조합장 권영건)이 전국 산림조합 최초로 여신 1,00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 1997년 상호금융업무를 시작한 이래, 옥천군산림조합은 2014년말 여신 193억 원에 불과했지만 5년만에 1,000억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충북 옥천군은 인구 5만여명에 불과한 농촌지역으로 군내에 11개의 금융기관이 모여있어 치열한 영업경쟁을 펼치고 있는 금융분야의 레드오션이다. 그러나 옥천군산림조합은 이를 극복하고자 원거리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타 지역 출장서비스, 대도시 지역으로 영업망 확대, 지역주민을 위한 특판상품출시 등 타 금융기관과 차별된 고객만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여신규모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었다.

 

옥천군산림조합은 2019년 말 기준 여신 1,006억 원으로 명실공히 지역을 대표하는 규모를 지닌 지역금융기관으로 자리잡게 됐다.

 

권영건 조합장은 "지역주민, 조합원의 관심과 임직원 열정 등에 힘입어 전국 산림조합 최초로 1,000억원을 달성했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조합원과 임업인을 위한 서민금융 대표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공간 대전환하겠다!'...정부-농업인단체 농정방향 간담회 가져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은 3월 5일(화),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농업인단체장들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승호 한국농축산연합회 회장, 최흥식 한국종합농업단체협의회 상임대표, 노만호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회장, 이숙원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 회장, 민경천 전국한우협회 회장, 김상기 친환경농업협회 회장 등 30명의 농업인단체장들이 참석하여 2024년 농식품부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상호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송 장관은 “우리 농업인들이 걱정없이 농사지을 수 있도록 든든한 농가 소득·경영안전망 구축, 농업혁신을 통한 미래성장산업화 등 농업·농촌의 지속가능성 확보에 필요한 정책들을 빠짐없이 챙겨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국민 모두에게 열린 기회가 되는 농업·농촌을 만들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농촌공간 전환, 세대전환의 3대 대전환을 적극적·공세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현장과의 소통을 핵심 가치로 삼아 농업인의 뜻을 귀담아듣고, 문제를 즉각 해결하여 농업인이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약속하면서 농업인단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