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 정책 세미나

쌀가공식품협회, 가공식품 특별 전시회도 개최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최근 국회의원회관에서 기획재정위원회 김정호 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서삼석 의원과 함께 공동으로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 정책 세미나 및 쌀가공식품 특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쌀가공식품산업 육성을 통해 쌀 소비 기반을 확대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국회에서 다양하고 우수한 우리 쌀가공식품을 보고 맛볼 수 있는 전시회를 개최됐다.

세미나에서는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최영민 전략기획실장이 ‘이제는 쌀 소비시대! 정책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쌀소비 활성화’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서 농림축산식품부 송지숙 식량산업과장이 ‘제2차 쌀가공산업 육성 5개년 기본계획 중심으로 쌀가공산업육성정책 추진방향’를 발표했다.

 

종합토론은 신동화 전북대학교 명예교수의 진행으로, 발제자와 함께 공주대 류기형 교수, 한국농어민신문 문광운 편집국장, 소비자시민모임 황선옥 상임고문, 한우물영농조합법인 최정운 대표 등이 참여하여 쌀가공산업 활성화방안에 대하여 토론했다.

 

부대행사로 진행하는 우리쌀 가공식품 특별전시회에서는 우리쌀로 만든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테마별로 전시‧시식회를 가졌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를 위한 간편식부터 유아층에서 노인층까지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케어푸드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쌀가공식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쌀가공식품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즉석 쌀과자, 즉석 떡, 누룽지스낵, 막걸리 등을 시식하는 기회도 가졌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이번 정책 세미나 및 전시회를 통해 쌀가공산업 육성 5개년 계획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한 좋은 의견들이 많이 제시됐고, 향후 정부 정책에 반영되어 쌀가공식품산업이 우리나라 식품산업을 이끌어가고 한 단계 발전하는 디딤돌이 됐다”고 밝혔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농수산대학' 첫 국무총리 표창 받아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은 8월 11일(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진행한 ‘2020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유공표창 전수식’에서 개교 이래 최초로 대학명의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농대는 2008년 국내에서 운영되는 대학 중 유일하게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매년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18년 한농대의 주요 업무 실적과 관련한 2019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처음으로 A등급을 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전년도와 비교해 주요 실적이 월등히 높아져 각종 성과지표가 눈에 띄게 상승한 2019년 업무실적에 대한 2020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는 평가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개교 이래 최초로 대학명의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한농대 허태웅 총장은 “이번에 최초로 대학명의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것은 책임운영기관으로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한농대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전 교직원의 공이 크다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한농대는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책임운영기관 중 유일의 국립대학’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나라 농수산업을 이끌어 갈 청년 인재를 양성하며 국민에게 봉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