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림식품 '연구개발사업' 찾아가는 설명회

검역본부‧산림청‧농진청‧농식품부 4개 기관합동 현장설명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 산림청(청장 김재현),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2020년 농림식품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합동설명회를 11월 18일(월)부터 11월 27일(수)까지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4개 기관이 함께 현장으로 찾아가 기관별 2020년에 추진하는 사업을 설명하는 행사로 연구자, 농업인의 이해도 증진과 현장의 의견 수렴을 위해 개최한다. 

2020년 농림식품 연구개발 예산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맞춰 각 기관별 예산이 어느 사업에 편성되고, 어떤 분야에 투자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4개 기관 합동으로 수립한 “농식품 연구개발사업 관리 운영 효율화 방안”에 대한 소개도 함께 설명한다. 설명회는 수요자별 맞춤형으로 차별화하여 추진한다.

 

연구자 대상으로는 권역별로 실시하는데 11월 18일(월)은 세종대(수도권)와 강원대(강원권)에서, 11월 19일(화)은 충남대(충청권)․경북대(경상권)에서, 11월 20일(수)은 전남대(호남권)에서 실시하며, 농업 관련협회와 품목단체 등 농업인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25개 출연연 등을 대상으로는 11월 27일(수) 한국철도공사 충남본부에서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윤동진 농업생명정책관은 “농림식품 분야 4개 기관이 합동으로 설명회를 추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적재적소에 연구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부-청이 협력하여 농업인에게는 체감도․실용도 높은 연구개발(R&D), 연구자에게는 편이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연구개발(R&D)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