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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계열사CEO, 한자리에 모여 ‘맛있는 농협’ 품평회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선도적인 역할과 시장 경쟁력 확보 노력

허식 부회장과 유통, 제조, 식품, 보험계열사 CEO가 한 자리에 모여 ‘농협계열사 CEO 경영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농협식품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김락훈 셰프(락셰프 대표)를 초청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농협HMR 신상품을 주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맛 품평회도 가졌다.

 

허식 부회장은 “최근 식품시장 트렌드가 급격히 변하고 Hit 상품도 빠르게 뜬 만큼 빠르게 지고 있어 계열사 대표님들과 쌀맥주와 농협HMR요리도 같이 나누면서 경영현안을 논의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며, “앞으로 식품분야는 물론,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농협 계열사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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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농·귀촌인 10명 중 4명 마을리더로 변신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귀농․귀촌인의 농촌사회 정착 과정을 파악하기 위해‘귀농․귀촌인 정착실태 장기추적조사’를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김창길)과 함께 실시해 종합결과를 발표했다. 본 조사는 ’14년,귀농․귀촌인1,039명의 동의를 받아,준비․이주․정착과정,경제활동,지역사회활동 등의 변화 추이를5년 동안 지속 조사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조사결과,귀농․귀촌 후 정착기간이 길수록지역사회활동에 적극참여했으며,35.5%는 마을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특성을 보면조사 대상귀농․귀촌인들은 기존 농업인들보다 상대적으로젊고,다양한 분야에서학위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었다. 귀농․귀촌 동기로40세 이하에서는 생태적 가치,공동체 등을추구하는대안가치형이 많았고,41세 이상에서는은퇴․전원형이 다수였다. 준비,이주,정착과정은최근귀농․귀촌인일수록준비기간이 길고,준비 교육도 많이 이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사를 시작할 때농지를 구입한경우가41.4%,임차한경우가26.2%였으며,1년 안에54.9%가 농지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족 단위 이주가 절반 이상(51.4%)이었으며,초기에 혼자 이주했더라도시간이 지나면 가족 합류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정착 과정의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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