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농신보 사업추진 전략회의 개최

농어업인 실익지원 강화를 위한 보증추진 활성화 결의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사장 허식)은 최근 조영철 농협중앙회 상무 및 전국 보증센터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NH농협생명 변산수련원에서 신용보증추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농신보는 이날 1/4분기 경영성과 분석, 우수사무소 시상, 2/4분기 주요 추진과제, 보증지원 활성화방안 등 사업추진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조영철 상무는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지역사회 기여 및 농어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것" 이며 특히, "청년 농어업인, 신성장 분야 등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보증지원에 적극 앞장서고, 농번기 농어업인 편익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보증센터’를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하도록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최근 농신보는 무허가축사 적법화 지원 특례보증 신설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소외계층 ‘우유나눔’ 기부 눈길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서울우유 축산계장협의회와 함께 ‘경기도 소외계층 온정 가득 축산물 나눔 행사’에 참여해 총 3,600만원 상당의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제품 33,400개를 기부했다고 최근 밝혔다. ‘경기도 소외계층 온정 가득 축산물 나눔 행사’는 경기도 축산농가에서 생산한 우유, 돼지고기 등 축산물을 경기도내 소외계층에 전달해 이웃들의 건강 증진 및 축산물 소비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서울우유는 각 지역 축산계장들로 구성된 협의체인 축산계장협의회와 함께 이번 나눔 행사에 참여했으며, 지난 12월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행사에는 문진섭 조합장을 비롯해 축산계장협의회 강보형 회장, 이종현 부회장, 김의순 총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에서 서울우유와 축산계장협의회는 총 3,600만원 상당의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33,400개를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도내 기초 생활수급자 및 독거노인 등 약 2,0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하기 위해 이번 나눔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어려운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