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HACCP KOREA 2018로 HACCP 현주소와 미래가 한 눈에”

‘국제 HACCP 세미나’를 통한 동북아 HACCP 협력체계 강화
‘HACCP 정책포럼’으로 HACCP의 질적 성장과 발전 방향에 대한 학계, 소비자 등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 청취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11월 29일(목),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HACCP KOREA 2018’을 개최한다.

HACCP의 발전과 글로벌 HACCP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하여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 HACCP 관련 종합행사로 △개회식 △국제HACCP 세미나 △HACCP 정책포럼 △HACCP Talent DonationPartnership △HACCP 이동홍보관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부 개회식은 장기윤 인증원장 주관으로 각계각층의 식품안전 및 HACCP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며, HACCP발전과 확대에 기여한 공로자와 HACCP 우수영업장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어 2부 순서로 열리는 국제 HACCP 세미나는‘한․중․일 HACCP협력체계 구축’이라는 주제로 동북아 HACCP 전문가들이 모여 각국의 HACCP제도를 소개하고, 최신 국제동향을 공유하는 등 HACCP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한‧중‧일 국제세미나는 중국의 해관총서 수출입식품안전국 주책관리처장, 중국검역과학연구원과 일본의 농림수산성 식품제조실 과장이 참석하는 등 한․중․일의 HACCP제도에 대해 심도 있는 비교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HACCP 정책포럼은 ‘HACCP의 질적 성장’이란 주제로 HACCP의 발전방향과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김성조 기술사업본부장의 ‘과학화 장비를 활용한 HACCP 검증’과 강원대학교 홍종해 교수의 ‘HACCP제도의 내실화 방안’발표 후, 학계, 산업계, 소비자, 언론 등 각계각층의 참석자들과 HACCP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11월 28일(수)부터 12월 1일(토)까지 4일간 서울국제식품산업전내에 HACCP홍보관을 마련하여 업체 및 소비자 대상 HACCP홍보와 일자리 상담을 진행하며, 30일(금)에는 식품안전관리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장기윤 인증원장은 “HACCP KOREA 2018을 통해 HACCP과 식품안전에 대해 산업체‧소비자‧전문가 등 모두가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HACCP의 현주소와 미래에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관련태그

#HACCP인증원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