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팜스코 ‘양돈 스페셜스쿨’

‘샤우캘리퍼’ 활용사례…농장들 다산성 모돈 체형관리 중요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11월 23일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전국 양돈지역부장을 대상으로 양돈 스페셜스쿨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양돈팀장 및 PM이 중심이 되어 참가자 모두 함께 토의하고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올 여름 사상 유례없는 폭염에 이어 이번 겨울은 극심한 추위가 예상되는데 이러한 시기에 동절기에 대비한 환경관리를 보다 철저히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단열에 대한 기본 이론 및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열화상카메라를 통해 농장에서 새어 나가는 열을 잡고 화재의 위험으로부터 사전에 차단하여 농장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방안을 공유하였다.

 

그리고, 다산성 모돈 시대에 모돈의 체형관리 또한 그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이를 보다 쉽게 현장에 접목하기 위한 사우캘리퍼(sow caliper)의 활용법 및 현장사례에 대한 토의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최근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EuroTier 축산박람회의 주요 내용과 최근의 축산 이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토대로 ㈜팜스코는 우리의 고객에게 진정한 사업 파트너가 되기 위해 현장을 보다 깊숙히 들여다 보고 고객과 함께 생산성을 개선하는데 총력을 다하고자 다짐하였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