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저출산 우려속에 '네 쌍둥이' 출산소식

서울우유협동조합, 네 쌍둥이 출산 가정에 지원 기증서 전달

저출산이 사회전반에 큰 문제로 대두돼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네 쌍둥이가 태어났다는 소식이다.

탄생확률이 고작 1백만분의 1 밖에 되지 않는다는 네 쌍둥이가 그것도 전세계 출산율 최하위권을 맴돌고 있는 한국에서 태어났다. 지난달 강서구 방화동에서 세상에 나온 네 쌍둥이(하랑, 하서, 하윤, 하율)는 또래보다 몸무게가 적게 나가 현재 인큐베이터 신세를 지고 있지만 건강하게 자라는 중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은 이 같이 기쁜 소식을 듣고 네 쌍둥이에게 필요한 300만원 상당의 현물 지원을 약속하며 기증서를 전달했다.

 

최근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출산 지원금을 늘리는 등 각종 출산 장려 정책을 내놓았지만 출산율의 가파른 하락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서울우유도 우유 시장의 주요 고객인 어린이 인구의 감소로 인한 수요 하락으로 고민하고 있던 상황에서 네 쌍둥이의 출산 소식을 듣자 망설임 없이 지원을 결정했다.

 

어머니 김정화씨는 “임신하고 네 쌍둥이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너무 기쁜 동시에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기도 했었다.”며, “다행히 네 아이들 모두 건강하게 태어나줘서 감사하던 차에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지원해줘서 아주 큰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송용헌 조합장은 “가장 먼저 김정화씨 부부에게 축하를 전한다. 무엇보다 산모와 아이들이 모두 건강해서 정말 다행이다. 네 쌍둥이의 탄생은 저출산 시대에 가장 큰 축복이라 할 수 있는 만큼, 아낌없는 지원을 보낼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우리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발맞춰 이번 네 쌍둥이 가정을 시작으로 출산 가정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