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한국종축계량협회, 축산정책기관 워크숍 개최

- 가축개량을 위한 축산정책기관 실무책임자들 한자리에 모여 현안 논의 가져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는 현재 한우가격 하락에 따른 소 값 안정 필요성, 각종 환경규제 등 어려움에 직면한 축산업 현안과제에 대한 지자체의 의견수렴과 가축생산성향상 방안 및 방역대책, 도별 주요 축산사업 추진현안 등에 대한 축산정책기관 실무책임자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2024년 상반기 축산정책기관 워크샵은 1월 29일 ~ 30일 양일간, 세종에서 개최됐다. 워크샵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장을 비롯한 전국 9개도 축산과장 등 총 11곳의 축산정책기관 소속 책임자가 참석하여, 정책건의 및 축산현안에 대해 토론했다.


워크샵 주요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신소연 사무관의 축산업 현황 및 정책방향에 대한 소개를 비롯하여 본회 이재윤 회장의 가축개량 현황과 개량성과, 경기도 축산정책과 이강영 과장의 경기도 축산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발표 후 정책건의 및 축산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사전에 작성된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 9개도의 정책건의서를 바탕으로 축산정책, 가축개량, 방역, 축산물 수급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토론이 진행됐다. 


종개협 이재윤 회장은 “현재 국내 축산농가들은 다양한 악재 속에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든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협회는 국내 축산정책 총괄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한 전국의 도 축산과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토대로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의 목소리와 개량의 중요성을 전달함으로써 가축개량을 통한 축산농가들의 수익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