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농림축산식품부, 에이(A)-벤처스로 링크플릭스 선정

- 천연유래 성분 조성으로 환경친화적인 식물용 접착제 개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이달의 에이(A)-벤처스 제58호 기업으로 주식회사 링크플릭스(대표 김두일)를 선정했다.

 

‘링크플릭스’는 천연원료만을 사용한 생분해성 접착 조성물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무취, 무독성, 무자극의 환경친화적인 식물용 생체 접착제 애드 코니(‘AD-CONI’)를 개발하는 새싹기업(스타트업)이다.

 

 

식물용 생체 접착제 애드 코니는 합성수지 유래 식물용 접착제에 비해 산소투과율이 높고, 비스페놀 등 유해 화학물질을 발생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여 식물용 접착제로 활용도가 높다. 생육 과정에서 접착성분이 식물에 스며들고 토양에 버려져도 퇴비화가 가능하여 자연 선순환의 효과가 있다.

 

특히, 애드 코니는 국내 안전성평가는 물론, 접착제 산업에서는 유일하게 미국 UL, CPSIA, 독일 DIN CERTCO, 유럽 Seedling, REACH, EN71까지 생분해와 안정성 및 환경생태 독성 등에 대한 글로벌 인증 6종을 획득하였다. 또한, 화장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세계적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맺는 등 친환경 접착제 시장을 개척 중이다.

 

‘링크플릭스’ 김두일 대표는 “환경에 무해하면서 식물의 생장까지 돕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 할 것”이라고 말하며, “링크플릭스는 건강한 지구 환경을 앞장서서 지키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