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구리도매시장 "화제예방부터...화재없는 도매시장!"

- 구리농수산물공사, 화재없는 도매시장 조성 위한 스탠드형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진수)는 최근 화재없는 도매시장을 만들기 위하여 도매시장 전역 화재 위험지역에 42개소의 스탠드형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했다.


'보이는 소화기함'은 스탠드 형태로 설치되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빨간색으로 디자인되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누구나 신속하게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가 가능하게 하여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한 것이다.

 


더불어 이번에 설치한 소화기함 내부에는 ABC소화기 2대가 비치되어 있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골든 타임 확보에 유용하다는 평이다.


이번 사업은 동절기와 명절 기간 화재 예방을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연말부터 추진하였으며, 소방 설비가 부족한 옥외, 소규모 점포, 가설건축물, 지하 등 도매시장 전역 42개소에 설치했다.


아울러, 소화기 사용 방법 및 화재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에 대한 교육을 공사 임직원과 입주자에게 제공하고, 안내문을 배포함으로써 화재 대비 대응능력을 향상했다.


공사 관계자는 “화재로부터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매시장 전역에 스탠드형 ‘보이는 소화기함’을 설치했다”며, “정기적인 설비 점검과 소방 교육 및 훈련을 통해 입주자들의 화재 대응능력을 강화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 도매시장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