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미米식쌀롱’에 누룽지 사러 가자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쌀 가공 온라인 판로 확대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는 쌀가공식품을 상시 구입 할 수 있는 전문관을 개설하여 온라인 판로를 확대한다. 협회는 인터파크와 함께 쌀가공식품 전문관인 미米식쌀롱을 개설하였다.

 

입점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쌀가공품 품평회’본선 진출작으로 식품MD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기도 한 가공밥, 쌀과자, 쌀국수, 가정간편식(HMR), 떡볶이, 누룽지 등 올해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쌀가공품으로 구성되었다.

 

최근 쌀가공식품은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으면서도 쌀로 만들어 한 끼를 건강하게 채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기업은 대규모 온라인 판매채널을 확보함으로써 우수상품을 널리 알릴 수 있고, 소비자는 우수한 품질을 갖춘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이다. 특히 쌀가공식품 전문관에서는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판매 채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쌀가공제조기업에게 온라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해 소비 접점을 확대했다”며, “다양한 품목의 쌀가공식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쌀가공식품 전문관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며, “올해의 대표 쌀가공품 TOP10 기획전은 9월에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청, 꿀벌 ‘프로폴리스 추출물’ 면역 과민 반응 효과 밝혀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꿀벌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면역 과민 반응 완화에 효과가 있음을 단계적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식물 생장점에서 채취한 천연 물질로, 항산화‧항균‧항염 등 생리활성을 가진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항산화와 구강 항균작용’으로 기능성이 등재돼 있다. 농촌진흥청은 항산화‧항균‧항염 효능이 있는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이용해 면역 기능 개선을 연구하고, 이를 토대로 프로폴리스의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를 위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연세대학교, 가천대학교, 분당차병원과 함께 빅데이터 기반 분석, 세포실험, 동물실험, 인체적용시험, 면역기전 분석까지 단계별로 프로폴리스의 면역조절 효과를 진행했다. 우선 프로폴리스 성분과 아토피성 피부염과의 연관성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프로폴리스에서 확인된 12종의 주요 성분이 면역 과민 반응(아토피성 피부염)과 관련된 203개 생물학적 과정에 관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성분들이 면역 과민 반응을 유발하는 핵심 유전자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포실험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항목과 비교해 면역 관련 실험을 진행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