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2022 농촌재능나눔활동으로 4차 의료봉사 펼쳐 ‘훈훈’

-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5년 동안 총 29차례 진행 중
- 2022년 올해 외과·내과·치과·안과·초음파진료 등
- 40여 명 전문의료진과 66명 봉사단 총 106명의 농어촌의료봉사단원 참여

 

지난 2일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단장 장여구)이 전북 남원시 인월면에서 2022 농촌재능나눔활동 4차 의료봉사를 진행해 농촌 사회 훈훈함을 전했다.

‘블루크로스 농어촌의료봉사 활동'은 농림축산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농촌재능나눔활동으로 주민들에게 질병의 조기진단과 만성으로의 진행을 예방하고 올바른 의학정보를 보급할 뿐 아니라 국민들의 농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눔활동의 활성화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장여구 총단장을 포함해서 내과, 외과, 안과, 치과, 초음파 진료 등 전문 의료진과 의료봉사단원 24여 명이 참여해 인월면 60여 명의 주민들에게 기초 검진과 진료(내과, 외과, 안과, 치과 등)와 투약, 물리치료를 제공하고 감염병 예방교육, 다제약물 복용방법, 만성통증 완화를 위한 건강 체조 등 보건예방교육을 제공했다.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장여구 교수(인제대 서울백병원)는 “폭염 속에서 진행된 이번 농어촌 의료봉사활동에 힘들고 지칠 만도 한데, 봉사단원들이 적극적이고 친절한 자세로 최선을 다해주어 고맙다”라고 단원들을 격려했다.

 


의료진으로 치과 진료를 맡은 김석규 교수(서울 삼성병원)는 “무더위로 걱정을 했지만 어르신들이 너무 고마워하셔서 힘든 줄 모르고 진료를 마쳤다. 젊은 단원들의 열정을 보며 늘 삶의 활력을 얻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인월면 이은주 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의료 봉사를 해주신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장여구 단장를 비롯한 전문 의료진들과 농어촌의료봉사단원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격려와 인사를 전했다.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가난한 사람들의 의사였던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의 나눔의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1997년 설립된 후, 25년 간 국내 및 해외 의료사각지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보건복지부 산하의 NGO 단체이다.

 


2015년부터 농촌주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의료 소외 마을을 찾아 진료를 해오다가 2018년부터 한국농어촌공사의 농촌재능나눔 활동에 참여하며 무료진료(내과, 외과, 안과, 치과, 초음파 진료 등)와 물리치료, 보건위생교육, 건강체조 등을 보급함으로써 질병의 조기진단과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