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한농대-우듬지팜(주), 제1호 가족회사 협약체결

- 가족회사는 대학과 기업 간 맞춤형 교육, 연구, 기술사업화 협력

URL복사

 

한국농수산대학(총장 조재호)은 한농대 산하 부속기관인 산학협력단(단장 정달상)과 농업회사법인 우듬지팜(주)(대표 강성민)이 4월 13일(수) 한농대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 한농대 제1호 가족회사가 됐다.

가족회사는 대학과 기업 간 맞춤형 교육, 연구, 기술사업화 협력을 바탕으로 인적ㆍ물적자원을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대학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완성하고 기업은 기업경쟁력 향상을 도모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농대는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산학협력단에 가족회사 운영 규정을 마련하고, 국내 최초 한국형 반밀폐형 최첨단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온실 조성 등 지능형농장(스마트팜)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우듬지팜(주)과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산학 간 연계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학생 현장실습 및 교수 산업체 연수에 대한 협력, 기술이전 및 기술정보 교환, 맞춤형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기관의 시설, 장비, 인력의 공동 활용 등 두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우듬지팜(주)의 강성민 대표는 “한농대의 제1호 가족회사가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고, 한농대의 우수한 학생들이 현장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통하여 상호발전하는 등 산학협력의 성공사례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농대 정달상 산학협력단장은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장기현장실습장 제공과 위탁교육 및 기술정보 교환 등 가족회사와의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면서, “이번 가족회사 제1호 협약에 이어 지속적으로 가족회사를 늘려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