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NH콕뱅크, 스마트앱어워드 3년 연속수상 눈길

- NH콕뱅크 독창성과 차별성, 완성도와 안정성 뛰어나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12월 29일 모바일 플랫폼 ‘NH콕뱅크’가 ‘스마트앱어워드 2021’ 기술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모바일앱 평가 시상식으로, 기술·콘텐츠·서비스·마케팅·비주얼디자인·UI디자인 등 6개 부문 18개 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 모바일 앱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NH콕뱅크의 독창성과 차별성, 완성도와 안정성, 기술의 적절성 항목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아 선정되었으며,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2019)·UI/UX 이노베이션 대상(2020)에 이어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6년 7월 출시된 NH콕뱅크는 올 한해 ▲신용·자산관리 통합제공 서비스인 ‘마이데이터’(12월)를 비롯해 ▲화훼상품을 구입하는 ‘콕플라워’와 고품질 축산물을 구매하는 ‘콕미트’(7월) ▲LG유플러스 알뜰폰·홈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콕통신비절약 「콕+U+」’(9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오픈해 지난 11월에는 이용자 820만명을 달성했다.

이재식 상호금융대표이사는 “NH콕뱅크에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스마트앱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제일의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