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 행사

아시아종묘 '미인풋고추 차' 시음행사... 참가자들에게 온정 나눠

 

아시아종묘가 지난 12월 2일 여의도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에서 열린 ‘2021 국회 생생텃밭 김장 나눔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국회 생생텃밭 동호회가 주최하고 (사)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해 우상호, 신정훈, 엄태영 등 여야 국회의원들이 참석했으며,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신동헌 경기광주시장,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그리고 자원봉사자들까지 약 100여 명이 김장행사에 함께했다. 류경오 아시아종묘 대표는 도시농업포럼 회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아시아종묘는 이날 행사에서 혈당강하 성분이 풍부한 미인풋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차’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며 온정을 나눴다. 추운 날씨 속에서 행사가 진행된 만큼 따뜻하고 맛 좋은 미인풋고추 차는 많은 인기를 끌었다.

미인풋고추 차를 맛본 한 참가자는 “고추차라고 해서 매울 줄 알았는데 오히려 구수한 감칠맛이 나서 놀랐다.”면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고, 꽁꽁 얼었던 몸을 노곤하게 녹여주는 따뜻함도 일품이다.”라고 했다.

미인풋고추는 혈당강하에 효과가 있는 AGI성분이 풍부하며, 비타민C는 일반 풋고추의 2.44배나 함유하고 있는 기능성 채소이다. 아삭아삭한 육질에 매운맛이 없어 남녀노소가 고루 즐길 수 있는 풋고추로 인기가 높다.

 


아시아종묘는 이러한 미인풋고추를 활용해 미인풋고추 차, 분말, 환, 만능소스, 주방세제, 샴푸, 바디클렌저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미인풋고추 제품은 하남시에 자리한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과 아시아종묘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다.

한편 이날 김장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담근 약 1,000포기의 김장김치와 수육용 한돈 500kg은 해병대 연평대대, 종로구 취약계층 주민, 한국청소년문화육성회, 제천노인복지회관, 매포효나눔센터 등에 전달되어 훈훈한 정을 나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정부 양곡 2.5만톤 추가 방출... 15일까지 물량신청 서둘러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쌀 수급 안정을 위해 정부양곡(벼)을 추가로 2.5만 톤(정곡) 공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공급한 정부양곡 3만 톤의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9월 5일까지 2주 동안 공급 물량의 절반 이상을 판매 완료하였고, 잔여 물량 또한 2주 내외 공급 가능한 물량으로, 햅쌀(중만생종)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10월 중순까지 지역에 따라 1~2주일간의 원료곡이 부족한 상황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올해 조생종 수확 시기에 잦은 비로 인한 조생종 출하가 늦어져 구곡에 대한 산지유통업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식품부는 이번에 추가로 2.5만 톤(정곡)을 공급하여 산지유통업체의 원료곡(벼) 확보 애로를 충분히 해소하여 쌀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양곡 공급 대상은 ’24년 정부 벼 매입자금 지원 대상인 산지유통업체와 연간 매입물량이 3천 톤 이상인 임도정업체(이하 대상업체)이다(지난 8월 3만 톤 정부양곡 대여 공급대상과 동일). 대상업체 중 정부양곡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농협경제지주 공지에 따라 9월 15일까지 희망 물량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업체의 전년도 쌀 판매량 비중을 감안하여 대여 물량이 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