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 행사

아시아종묘 '미인풋고추 차' 시음행사... 참가자들에게 온정 나눠

 

아시아종묘가 지난 12월 2일 여의도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에서 열린 ‘2021 국회 생생텃밭 김장 나눔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국회 생생텃밭 동호회가 주최하고 (사)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해 우상호, 신정훈, 엄태영 등 여야 국회의원들이 참석했으며,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신동헌 경기광주시장,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그리고 자원봉사자들까지 약 100여 명이 김장행사에 함께했다. 류경오 아시아종묘 대표는 도시농업포럼 회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아시아종묘는 이날 행사에서 혈당강하 성분이 풍부한 미인풋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차’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며 온정을 나눴다. 추운 날씨 속에서 행사가 진행된 만큼 따뜻하고 맛 좋은 미인풋고추 차는 많은 인기를 끌었다.

미인풋고추 차를 맛본 한 참가자는 “고추차라고 해서 매울 줄 알았는데 오히려 구수한 감칠맛이 나서 놀랐다.”면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고, 꽁꽁 얼었던 몸을 노곤하게 녹여주는 따뜻함도 일품이다.”라고 했다.

미인풋고추는 혈당강하에 효과가 있는 AGI성분이 풍부하며, 비타민C는 일반 풋고추의 2.44배나 함유하고 있는 기능성 채소이다. 아삭아삭한 육질에 매운맛이 없어 남녀노소가 고루 즐길 수 있는 풋고추로 인기가 높다.

 


아시아종묘는 이러한 미인풋고추를 활용해 미인풋고추 차, 분말, 환, 만능소스, 주방세제, 샴푸, 바디클렌저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미인풋고추 제품은 하남시에 자리한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과 아시아종묘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다.

한편 이날 김장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담근 약 1,000포기의 김장김치와 수육용 한돈 500kg은 해병대 연평대대, 종로구 취약계층 주민, 한국청소년문화육성회, 제천노인복지회관, 매포효나눔센터 등에 전달되어 훈훈한 정을 나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