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계란기부... ‘에그투게더’ 캠페인

계란자조금, 부산 기장군 소외계층에 K-계란 1,000판 기부 화제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김양길)는 지난 10월 27일(수) 부산 정관사회복지관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계란을 기부하는 ‘에그투게더(Egg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해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승하)에 K-계란 30,000개를 기부했다.

 

 

에그투게더(Egg Together) 캠페인은 ‘계란을 함께 먹자’, ‘계란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를 담아 전 국민이 함께하는 계란 기부운동이다.

부산광역시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은 기장군 내 공공·복지시설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6개의 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하 기장군도시관리공단 이사장, 김종준 계란자조금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 계란자조금에 소외계층을 위한 계란 나눔을 요청하면서 이번 에그투게더가 성사되었다.

 

전달된 K-계란 30,000개는 공단 소속 6개의 복지시설에 분배되었으며, 각 복지관은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직접 소외계층의 거주지로 방문하여 계란을 전달하였다.

이 날 계란을 전달받은 베트남 다문화가정 응웬티탄흐엉은 “계란 농가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계란을 나누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다.”고 전했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김양길 위원장은 “부산 기장군은 제 2의 도시인 부산 면적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넓은 지역이다.”며, “K-계란이 더욱 많은 소외계층분들께 전달될 수 있도록 에그투게더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