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한우농가 '방역과 수급조절 캠페인'

전국한우협회, 방역 및 수급조절 동참 릴레이캠페인 실시
-  10월 1일부터 전국적인 온·오프라인 캠페인 진행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가 10월 1일부터 한우 K-방역 및 선제적수급조절 동참을 위한 전국단위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의 캠페인의 동참 독려 영상메시지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전국한우협회는 축산 관련기관장 및 농축협 등의 참여를 요청해 온라인 SNS를 활용한 한우수급조절 및 한우 K방역의 홍보와 동참을 적극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캠페인 또한 10월 1일부터 한 달 간 전국의 가축시장 개장일에 맞춰 실시된다. 가축시장 현장에서 전국한우협회 지부장과 축협조합장 등 전국의 한우지도자들이 공동으로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구제역, 브루셀라 등 가축전염병을 예방하는 한우 K-방역 실현 ▲한우 사육두수 증가로 인한 소값하락을 방지하기 위한 암소감축 및 비육지원사업 동참을 결의한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산업 안정화를 위해 한우수급조절사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가축전염병발생 방지를 위한 철저한 차단방역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기점으로 안정적인 한우산업 구현을 위한 농가 연대의식을 확대하고 수급조절과 한우K방역, 깨끗한 농장관리에 선제적·자율적으로 동참하는 분위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