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만감류 소비촉진...'제주행복만감 222 페스티벌'

- (사)제주감귤연합회·제주농협, 만감류 소비촉진 행사 개최

 

 

미국산 오렌지 무관세 수입(3월~8월)에 대응한 제주산 만감류의 소비촉진 행사가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

농협(회장 이성희)은 (사)제주감귤연합회(회장 김성범, 중문농협 조합장), 제주농협(본부장 강승표)과 함께 9일 농협중앙회 본관과 농협고양유통센터에서 제주행복만감 222 페스티벌 소비촉진 및 사은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과 이창철 농협중앙회 이사(대정농협 조합장),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이사 등 주요 임원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농협 임직원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산 천혜향과 한라봉 증정 및 홍보행사를 가졌다.

 

제주 행복만감 222 페스티벌은 작년부터 사)제주감귤연합회와 제주농협이 제주산 만감류의 성출하시기인 2월~3월에 오렌지 무관세 수입에 대응한 각종 소비촉진 행사를 통해 가격지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올해는 총 1,500톤(천혜향 1,000톤, 한라봉 500톤)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추진 중인 ‘제주 행복만감 222 페스티벌’은 하나로마트와 농협몰을 통한 각종 할인행사는 물론 11번가와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 판매 등을 통해 대대적으로 특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성범 (사)제주감귤연합회장은“오늘 행사는 만감류 가격이 좋지 않던 작년 ‘제주산 만감류 팔아주기 행사’에 적극 참여해 준 농협 임직원을 포함한 소비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오렌지 무관세 수입시기에 제주산 만감류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제주산 만감류의 소비촉진을 위한 행사는 앞으로 들어오게 될 수입오렌지 유통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농협 임직원 모두가 농업인을 위한 본연의 사명을 잊지 않고 우리 농산물 판매·유통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산 만감류의 평균출하가격(누계평균)은 3kg 기준으로 한라봉이 13,600원, 천혜향이 17,800원으로 작년 동기간 대비 각각 34%와 25% 가량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대아청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원 출연
호반그룹 계열 대아청과(주) (대표이사 이상용)가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원을 출연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출연 협약식을 가졌다. 대아청과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상생협력기금 협약식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조태용 본부장, 이상용 대표 및 대아청과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대아청과와 호반그룹은 2021년 도매시장법인 최초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는 등 평소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농산물 지원, 자연재해 복구지원,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왔다. 이번 출연 기금도 판매부진 농산물 소비촉진 사업, 자연재해 피해농가 복구 지원, 농산물 생산 시설 지원, 취약계층 농산물 무료 지원, 농촌지역 살리기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조태용 본부장은 “호반그룹과 대아청과는 2021년부터 농어촌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기금을 출연해 농업농촌 지원사업에 활용되어 왔다”며, “호반그룹과 대아청과의 농업농촌 지원 활동은 도매시장 업계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아청과 이상용 대표이사는 “호반그룹은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아청과에서도 농업분야에 나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