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2020 전문신문의 날’ 기념식 가져

한국전문신문협회 창립56주년, 전문신문 정보의 홍수속에서 시대의 중심 축 일궈

양영근 회장 “미디어와 차별화된 콘텐츠 추구하며 해당 산업발전에 큰 기여”

이상호 축산신문 발행인 정부 문화포장 수상

 

 

(사)한국전문신문협회(회장 양영근)가 지난 11월 23일 오후 5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20 전문신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현 문화체육관광부 미디어정책국장, 윤영석 국회의원, 방재홍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전문신문 발행인 및 임직원, 학계, 유관단체 등 총 90여명이 참석했다.

 

양영근 회장은 기념사에서 “전문신문들은 그동안 정보의 깊이와 정확성, 발전적인 문제제기를 통해 다른 미디어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콘텐츠를 추구하면서 해당분야와 산업발전에 기여 해 왔다”고 말하며 “정보홍수시대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갈등해소를 위한 진지한 노력으로 시대의 중심을 지키고 있는 전문신문에 정부의 관심과 정책적인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영상 축사를 통해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함께 누구나 손쉽게 콘텐츠를 만들고 유통하고 소비하는 시대에 진실의 가치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진실에 기반한 정보에 대한 국민의 목마름도 커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독자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는 귀한 일을 하고 계시는 전문신문인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을 위한 신문, 전문인들을 위하고 전문인들과 함께 하는 신문으로 성장해나가길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김대현 문화체육관광부 미디어정책국장은 "한국전문신문협회 창립 56주년과 2020년 전문신문의 날을 축하한다"면서 “전문신문은 다양한 전문분야의 정보와 소식을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전문신문이 독자가 필요로 하는 질 높은 기사를 계속 제공하여 국민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더욱더 탄탄히 다져 나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도 전문신문을 핵심인프라로 인식하고 그 역할을 수행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영석 국회의원은 "코로나시대 많은 어려움속에서도 깊이 있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신문은 앞으로 더욱 더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국회는 물론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부포상 시상식에서는 축산신문 이상호 발행인이 축산업발전과 축산인 권익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포장을 수상했다. 이상호 발행인은 수상소감으로 “전문신문업계 선배님들과 동료들, 축산신문 가족들에게 무한히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더욱더 잘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분발 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은 약업신문 이종운 편집주간, 정보통신신문 문병남 본부장, (주)타임즈코어 김정훈 이사가 수상했다.

 

 

또한, 동암언론상에 연예정보신문 정태호 발행인, 한국전문신문상에 약사공론 정웅종 본부장, 애플경제 김훈 특파원, 대한교육신문 노현순 부장, 환경경찰뉴스 김동석 본부장, 화광신문 이대혁 부장, 코리아쉬핑가제트 박현수 차장, 헬스컨슈머 강지명 기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날 식전행사로 전문신문의 멀티미디어 활용전략을 주제로 이수동(주)인포그래픽웍스 대표의 특별강연도 진행됐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금원, 2025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인베스트 커넥트 개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은 12월 1일(월),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25년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인베스트 커넥트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의 활성화와 더 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 되었으며,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펀딩 성과가 확인된 기업들에게 후속 투자유치 및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투자자와 유통사 등 전문가를 연결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사업은 2016년부터 2024년말까지 총 1,909개 벤처‧창업 기업의 펀딩 성공을 도와 누적 249억원의 펀딩 실적을 달성하며, 창업 초기 기업들의 자금 난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25년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인베스트 커넥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금원이 주관한 행사로,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통해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하여, 우수기업 시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장상), 우수사례 발표, 특별초청 강연, 데모데이(IR), 제품 전시‧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개회식에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농식품 아이디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이기홍 한돈협회장 “위기의 한돈산업 극복 위해 앞장설 것"
(사)대한한돈협회(회장 이기홍)는 지난 11월 25일 서울 서초구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대한한돈협회 제20·21대 회장 및 제12·13대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일 충남 당진 등에서 발생한 ASF(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과 이에 따른 48시간 일시이동중지(Standstill) 명령 발동으로 인해, ‘비상 방역 체제’ 속에서 치러졌다. 협회는 일반 회원 농가의 참석을 철저히 제한하고, 협회 임원과 외부 내빈만을 초청하여 행사를 축소 개최했다. ▶ 이기홍 신임 회장, “현장에서 답 찾는 협회 만들 것” 전국 9개 도협의회와 협회를 상징하는 협회기 전수식을 시작으로 이날 취임식이 시작됐다. 한돈산업의 화합과 발전을 상징하는 이 순간, 참석자들은 큰 박수로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기홍 제21대 대한한돈협회장 및 제13대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경북 고령에서 '해지음 영농조합법인'을 운영 중이며, 대한한돈협회 고령지부장, 중앙회 부회장, 환경대책위원장, 한돈자조금 대의원회 의장 등을 역임했다. 한돈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문가적 활동을 해온 이기홍 회장은 특히 한돈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와 한돈농가의 권익 향상을 위해 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