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전문농업경영인 '농업마이스터' 지정시험 접수하세요!

각 지역별 9개도 농업마이스터대학에서 접수...내년 2월 필기시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제5회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 지정시험’ 접수를 20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본 시험은 농업분야 최고 기술과 경영능력을 바탕으로 지역농업 발전과 청년농업인 등 미래세대 농업인 양성을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11월 20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접수를 받고, ‘21년 2월 27일 필기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마이스터지정제도는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2009년부터 학계, 자격제도 전문가, 연구기관 등의 현장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지정방법, 절차, 평가기준을 마련하여 추진되었고, 4회의 지정시험을 통해 총 224명의 농업마이스터를 지정․배출하였으며, 이들은 미래세대 농업인력 양성을 위해 현장실습교수, 후계농 멘토, 영농기술 자문․평가위원, 농업경영컨설턴트 등으로 활약하고 있다.

 

‘제5회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 지정시험’은 필기시험(‘21.2월), 역량평가(’21.5월), 현장심사(‘21.7월) 등 3단계 검증절차를 통한 심층평가를 실시하여 재배품목의 전문성, 장인정신, 문제해결능력, 교육․컨설팅역량, 지역 리더쉽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본 시험에는 15년 이상의 영농경력이 있거나 이와 같은 기술수준이 있다고 인정되는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응시 희망자는 응시원서와 영농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농지원부, 축산업등록증,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를 11월 20일부터 ‘21년 1월 22일까지 각 도의 농업마이스터대학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정원 홈페이지 및 농업교육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농정원 전문인재실에도 문의 가능하다.

신명식 원장은 “전수의지와 역량을 갖춘 열정적인 농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