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산림과학원, 산양삼·산약초 산업 도약을 위한 협력!

산림약용자원연구소, 함양군과 업무협약 체결

산양삼·산약초 산업 도약을 위한 협력!

산림약용자원연구소, 함양군과 업무협약 체결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소장 김만조)가 함양군(군수 임창호)과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산양삼 산업의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727일 경남 함양군청 내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두 기관은 산림약용자원 보존과 활용에 노력하며 산양삼 및 산약초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산양삼 산업육성을 위해 산양삼, 산림약용자원을 활용한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산림약용자원과 산삼의 보존 및 연구 산림약용자원의 재배·활용에 대한 지원 가공 및 상품화, 국내·외 유통을 통한 경쟁력 강화 기타 두 기관의 공통 관심사항에 대해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한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 김만조 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이 협력해 산림약용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술개발과 산양삼 산업육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165월 경북 영주에 문을 연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우리 산림약용자원의 산업화와 세계화를 선도하는 R&D 허브 역할을 목표로 유용 산림약용자원의 수집과 보존, 신품종 개발, 재배기술 개발, 산양삼 재배 표준화, 약리활성 분석 및 천연물지도 작성 등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