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내년 '농업기술실용화사업' 온라인 설명회 12월까지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 온라인 대국민 설명회 11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53일간 개최
박철웅 이사장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국민들 관심갖는 꼭 필요한 정보 제공할 것"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2021년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 온라인 대국민 설명회를 11월 9일(월)부터 12월 31일(목)까지 5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시작된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은 농식품 분야 기술을 이전받거나 우수기술을 보유한 농식품산업체가 해당 기술을 실용화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화 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재단은 창업이나 기술사업화를 원하는 농업인, 농산업체 및 관심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을 소개하는 대국민 설명회를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청중 없이 온라인으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과 농식품 특허기술 이전절차 및 방법, 농식품 기술금융 지원사업 등 3개 사업에 대한 설명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게재한다.

 

이 중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은 재단의 대표적인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으로 기존 사업화 단계별 5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어 추진되었으나 ’21년부터는 ‘공공 R&D 사업화 지원’과 ‘민간 R&D 사업화 지원’로 구분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 ‘공공 R&D 사업화 지원’은 농촌진흥청, 지방농촌진흥기관 또는 재단을 통해 기술이전 받아 유지하고 있는 농식품산업체 및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하며, ▷ ‘민간 R&D 사업화 지원’은 농식품 관련 우수기술을 자체개발하여 보유한 농식품산업체 및 농업경영체가 지원대상이다.

 

지원내용은 이전 또는 자체개발한 기술을 활용한 시제품 제작, 제품의 신뢰성 평가, 표준화 등이며, 단기 사업화 지원(1년, 업체당 최대 1억원) 위주로 추진된다.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 관련 상담은 현장상담을 대신해 “온라인 1:1 상담”으로 진행되며, 사업관련 문의사항을 웹사이트에 올리면 사업담당자가 신속하게 답변할 예정이다.  

 

또한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자료집을 제작하여 전용 웹사이트에 공유할 예정이며, 재단 유튜브 채널(주소)을 활용하여 지원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한 경품행사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예정이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2018년부터 권역별 현장을 직접 찾아 대국민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설명회를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전용 웹페이지 오픈을 통해 온라인 1:1상담 등을 추진하여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준비하였으니 온라인 설명회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