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햇수삼' 직거래판매 풍성

농협 하나로마트, 2020년 가을 햇수삼 직거래판매 행사 14일까지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가 8일 햇수삼 출하철을 맞이하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임관빈 판매유통본부장, 인삼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가을 햇수삼 직거래판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농협은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농협하나로마트 5개소(양재, 창동, 고양, 성남, 수원)에서 전국 11개 인삼농협이 엄선하여 출하한 햇수삼을 시중보다 최대 15% 할인하여 판매한다.

 

또한 12일에는 TV홈쇼핑 채널인 공영쇼핑을 통해 지역별 수삼의 특징, 인삼요리 레시피 등을 소개하고 튀김·샐러드용, 삼계탕용, 홍삼제조용에 알맞은 세척수삼 상품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하여 16일부터는 농협몰 온라인 수삼판매장터를 개설하여 다양한 종류의 수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오는 11월부터는 홈플러스 및 롯데슈퍼 40여개 매장에서도 가을 햇수삼 직거래판매행사를 실시하여, 다양한 소비자들이 수삼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협경제지주 임관빈 판매유통본부장은 “이번 제철 햇수삼 직거래판매행사가 우리 고객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우리농산물을 선보여 인삼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송파구청·송파소방서, 가락시장 싱크홀 안전사고발생 대응 종합훈련 가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는 지난 10월 31일 송파구청, 송파소방서 등 15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2025년 송파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및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도심지 싱크홀 발생 및 다중밀집시설 대형 화재 사고와 같은 대규모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하여 가락시장(가락몰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500여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땅꺼짐 발생으로 도시가스관이 파열되고, 누출된 가스로 화재가 발생되는 상황에서 공사 자위소방대가 초기대응을 위해 옥외소화전을 이용하여 진화를 시도하고, 대피 안내 방송에 따라 건물 내 유통인들과 입주자들을 대피시켰다. 이어서 화재 신고로 송파소방서가 출동하고 건물 내로 진입하여 진압과 동시에 부상자를 구조하는 등 구조·구급 활동을 전개했다. 화재 상황이 전파되어 대응 단계가 높아짐에 따라 송파구청과 화재현장에는 재난안전대책본부, 통합지원본부, 긴급구조통제단이 설치되는 등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신속하게 화재 진압과 구조·구급을 위한 상황판단회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에는 가락몰 1관에서 시작된 화재가 업무동으로 확산되는 과정에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식 아니냐?...'가루쌀' 정책 따져
윤석열 정부의 핵심 농정과제로 지난 2023년부터 추진되었던 가루쌀(분질미) 정책이 2년 만에 목표를 대폭 하향조정하고, 수백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도 시장성을 검증할 기본 데이터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면서 윤석열 정부가 추진한 대표적인 농정 실패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022년 6월 발표한 가루쌀(분질미) 정책의 생산목표를 지난 2024년 12월 전격 하향조정한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 당초 2025년 가루쌀 생산 목표는 면적 15.8천ha, 생산량 7.5만 톤이었으나, 농림축산식품부의 개선방안(수정안)에는 면적 9.5천ha, 생산량 4.51만 톤으로 모두 39.9% 하향조정했다.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신이 내린 선물’이라 극찬했던 가루쌀 정책이 시행 2년 만에 ‘속도 조절’이라는 미명 하에 사실상의 정책 실패를 공식 인정한 것이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가루쌀 제품화 지원사업에 막대한 예산을 쏟아붓고도 정작 가장 핵심인 ‘시장성’을 검증할 데이터조차 확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