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국산 밀·콩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결과 발표

농정원, 총 1,423건 접수...간편 레시피부문 대상 ‘콩닭콩닭’ 낙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2020 국산 밀·콩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슬로건’ 부문 대상은 오수진씨의 ‘우리 밀, 우리 콩, 우리 몸이 먼저 압니다’가, ‘간편 레시피’ 부문 대상은 임효원씨의 ‘콩닭콩닭’이 차지하였다.

대국민을 대상으로 국산 밀·콩에 대한 우수성을 확산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슬로건’과 ‘간편 레시피’ 2개 부문에 총 1,423건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접수작 중 대중성, 활용성, 주제적합성, 독창성, 간편성을 기준으로 각 부문에서 대상 1점, 우수상 3점, 장려상 7점(총 22점)을 선정하였다.

‘슬로건’ 부문 대상은 오수진씨의 ‘우리 밀, 우리 콩, 우리 몸이 먼저 압니다’로, 국산 밀과 콩의 장점을 간결하면서도 인상 깊게 표현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간편 레시피’ 부문 대상은 육류, 생선류 등을 둥글게 말아 만드는 요리인 ‘룰라드’를 닭고기와 서리태를 활용해 창의적이면서도 건강함까지 고려하여 재해석한 임효원씨의 ‘콩닭콩닭’이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농정원장상과 함께 총 750만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들은 향후 국산 밀과 콩의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 선정 결과 및 레시피 등 상세 내용은 29일부터 공모전 개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명식 원장은 “농식품 전문기관으로서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한국청과, '동반성장' 유공 중기부장관 표창
농산물 유통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청과(주)가 농업인 생산자와 농산물 유통업체간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주목할 점은 이번 표창이 도매시장법인이 동반성장 유공으로 받은 최초의 사례라는 점이다. 한국청과(주)는 11월 25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5년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농업인 생산자와의 농산물 유통업체간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수상, 눈길을 끌었다.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및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정부의 공식 상생협력 행사이다. 대·중소기업 간의 협력 문화를 확산하고 국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11월 개최되며, 올해 행사는 '동반성장으로 그리는 미래, 함께 만드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청과 박상헌 대표이사는 “농업인 생산자와 상생하는 도매시장법인의 본분에 충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농업인 생산자와 유통인, 소비자 모두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농산물 유통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청 ‘농장 단위 기상재해 정보’ 모든 시군으로 확대 제공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이상기상 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농작물의 기상재해 피해를 줄이기 위해 ‘농업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을 울릉도를 제외한 전국 155개 시군에 서비스한다. 이는 2016년 3개 시군에 서비스를 시작한 지 10년 만의 성과다. 농업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은 농장 상황에 맞는 맞춤형 날씨와 작물 재해 예측 정보, 재해 위험에 따른 대응조치를 농가에 인터넷과 모바일(문자, 알림톡, 웹)로 미리 알려주는 기술이다. 전국을 사방 30m 미세 격자로 잘게 쪼갠 후 기상청이 발표하는 각종 기상정보를 해당 구역의 고도, 지형, 지표면 피복 상태 등에 맞춰 재분석해 제공한다. 이렇게 하면 이론상 토지대장에 등록된 전국의 모든 농장에 농장 단위로 상세한 기상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재 전국의 4만 2,000여 농가에 ‘농장날씨’, ‘작물 재해’, ‘대응조치’를 서비스하고 있다. ‘농장날씨’는 농장별 기온, 강수량, 습도, 일사량, 풍속 등 11종의 기상정보를 제공한다. 기온은 최대 9일까지, 그 외 기상정보는 최대 4일 전까지 예보할 수 있다. ‘작물 재해’는 작물별로 고온해, 저온해, 동해, 풍해, 수해, 일소해 등 단기에 피해를 주는 재해는 물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