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한우자조금,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

한우자조금, 한우사랑 장학생 24명 선발해 총 4,000만원 장학금 지급
한우농가 자녀대상…오는 10월 12일까지 우편으로 접수
한우 후계농 확보와 인재 양성을 위해 한우 농가들이 뜻을 모아 마련

URL복사

한우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미래 한우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농/축산업계 고등학생과 축산/수의 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우사랑 장학생’을 오는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3년째 맞이한 ‘한우사랑 장학생’은 총 24명(고등학생 8명, 대학생 1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고등학생은 1인당 100만원, 대학생은 1인당 200만원씩,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축산업 등록기준 한우농가 자녀, 자손(외·조부모) 또는 본인 중, 농/축산업계 고등학교 축산관련 학과 재학생 또는 축산/수의 관련 대학(교) 학과 재학생이며, 각 지역별로 인원을 배분하여 선발한다. 다만, 중복 수혜를 방지하기 위해 18~19년에 선발되었던 장학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 및 방법은 오는 10월 12일까지 우편을 통해서만 접수 받으며,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23일 발표 후, 11월 중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젊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한우 농가들의 뜻이 담긴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에 미래 한우 산업을 이끌어갈 고교생 및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우 후계농의 안정적 확보와 육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