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풋귤’ 온라인 판매...상생마케팅!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상생상회 공동 라이브커머스 할인 판매

URL복사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최근 서울시 상생상회와 공동으로 풋귤 소비촉진을 위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상생상회는 2018년 11월 서울특별시가 지역과 서울특별시의 상생을 목표로 지역 중소농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세운 매장으로 전국 150여개 지역이 입점해 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자 농산물 구매 트렌드가 비대면인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8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제주도 감귤 생산 및 유통에 관한 조례’에 따라 감귤의 기능성 성분을 목적으로 출하하는 풋귤의 소비확산과 다양한 활용방법을 소개하고자 마련하였다.

 

8월 19일 90분 동안 상생상회에서 협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CJ올리브네트웍스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 되었으며 서귀포시 풋귤농가(공심채영농조합법인, 대표 홍창욱)가 참여했다.

 

이날 제주 유기농 풋귤 3kg를 16,900원, 5kg를 23,000원으로 각각 20%, 18% 할인 판매했다. 이와 함께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의 강병욱 셰프가 출연해 제주 풋귤로 만들 수 있는 풋귤청 만들기 등 레시피를 소개했다.

 

풋귤 구입은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주문이 가능하며 방송시간과 관계없이 계획된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신근명 농촌자원팀장은 “청정 제주에서 생산되는 풋귤을 생방송을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며 “도농이 상생할 수 있는 이번 라이브커머스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