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산림문화박람회-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성공기원 '맞손'

산림조합중앙회, 괴산군과 산림문화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북 괴산군과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 개최 돕기로

URL복사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8월 12일(수) 충청북도 괴산군청에서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이차영 괴산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군과 산림사업 지원 및 임산물 유통 확대 등 임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 -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과 산림사업 및 임산물 유통사업 활성화 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특히,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2015년에 이어 충청북도(지사 이시종)와 괴산군(군수 이차영)의 공동주최로 2022년 9월 30일부터 16일간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란 주제로 국제행사로 개최될 예정인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2015년 열린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100만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찾아 유기농 붐을 일으켜 유기농산업을 6차산업으로 선도하는 등 이미 경쟁력 있는 국제행사로서 손색이 없다”고 한 뒤, “산림조합중앙회에서도 회원조합과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주관한 산림문화박람회의 운영 노하우 및 자원 등을 활용하여 2022년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충청권 유일의 산림복지지구를 보유한 괴산군의 산림과 유기농산업을 융복합한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데 머리를 맞대자고 제안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