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참외' 소비촉진 행사 이목집중!

참외생산자협의회와 농협, 코로나19 극복위한 오감만족 황금빛 참외 소비촉진 행사 개최!
농협 성남유통센터에서 참외 소비촉진을 위한 소비홍보 퍼포먼스 가져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와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가 24일 농협하나로유통 성남유통센터(성남시 구미동)에서 맛있고 몸에 좋은 국산 참외 홍보를 위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외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참외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외 주산지 지역구(성주, 칠곡, 고령) 정희용 국회의원, 최문섭 농협경제지주 사업지원본부장, 배수동 참외생산자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참외는 먹고 난 이후 포만감은 높지만, 칼로리가 낮은 여름철 과일로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기관지염 개선과 호흡기 질환 예방으로 미세먼지가 심해진 최근 건강과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면역력 강화와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 탁월하며, 엽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에게도 좋다.

 

참외생산자협의회 배수동 회장은 “이번 행사는 유례없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참외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건강도 챙기고 제값받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면서, “참외는 산지에서 저급품 유통을 차단하여 달고 아삭한 것만을 엄선해 출하하고 있으니 소비자 여러분들께서 더욱 사랑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이번 소비촉진 행사로 맛있고 몸에 좋은 참외를 많이 드시고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귀농' 노하우(?)... 서정귀농대학에서 찾는다!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7월 11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서정귀농대학교(학교장 김문선) 제13기 수료식을 가졌다.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여러차례 개강이 연기되는 등 시행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교육시간을 축소 운영하고 대면수업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운영으로 30명 전원이 졸업시험을 통과하고 수료했다. 서정귀농대학교는 귀농에 대한 올바른 접근방법과 귀농 후 농업경영체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귀농학교 교육에서는 달라진 농업환경에서 소비자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농업기술 및 유통노하우를 전수 받는데 중점을 두고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고구마 파종 수업시간에는 직접 비닐멀칭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농업속으로 들어가는 모습에서 귀농인의 마음자세를 볼 수 있었다. 서정귀농대학교 과정은 양주시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원활한 강사 파견과 기술자문 등을 협력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디자인싱킹 강의를 상품개발 및 유통 교과목에 적용해 농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정재익 과정장/지도교수는 “귀농 후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고 현업에 즉시 적용가능한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