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마사회 '농번기 일손돕기' 팔 걷어붙여

한국마사회 임직원 및 스포츠단 선수들, 무더운 날씨 아래 농번기 일손 돕기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소 대학생 농가로 일손 돕기 의미 더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준수 및 지역 주민 접촉 최소화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코로나19로 농번기에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임직원, 스포츠단 선수들이 함께 일손 돕기에 나서며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고 18일 밝혔다.

 

여름철 농번기에 접어들며 농가들에 일손이 절실한 상태이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원의 손길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이러한 농촌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완수하기 위해 일손 돕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한국마사회는 이미 지난 3월부터 경기도 포천, 제주 서귀포, 경기도 광명 등에 총 5회, 10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농가에 큰 힘을 보탰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5월 한국마사회 장학관에 입주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농번기 일손 돕기를 희망하는 지역에 대한 신청을 받아 진행됐으며 활동 시기와 필요 인력 등을 고려해 행선지를 충남 당진으로 최종 결정했다.

 

금번 농촌 일손돕기 지원을 신청한 대학생 김민주씨는 ‘가족들이 모두 나서도 많은 작업량을 감당할 수 없어 부모님께서 걱정이 많으셨는데 한국마사회 측에서 시기 적절히 일손을 보태주신 데 대해 너무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표했다.

 

지난 17일 한국마사회 임직원과 스포츠단 40여명으로 구성된 엔젤스 봉사단은 충청남도 당진시 우강면 송산리의 농가를 찾아 콩 심기 작업을 돕는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최고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 내내 선수단과 임직원 모두가 분주히 일손을 도우며 뜻깊은 활동에 함께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동참한 한국마사회 탁구단 현정화 감독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특히 농촌 현장에 일손이 부족해 고생하신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저희 선수단 모두 농촌에 부족한 일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마음 한뜻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봉사활동 간 안전 수칙도 철저히 지켜졌다. 정부에서 발표한 코로나19 국민 행동 지침 가이드라인에 따라 일손 돕기 준수사항을 마련하고 관련 내용을 사전에 교육한 이후에 콩 심기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작업 간 일정한 거리를 두고 봉사가 이뤄졌으며 지역 주민들과의 접촉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운영됐다. 혹서기 더위 예방을 위한 얼음물도 준비해 온열 질환 발생에 대한 대비도 완비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코로나19로 농촌 인력 부족이 심각한 요즘 농가에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수시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손을 덜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벚꽃 언제필까?...전국 휴양림 벚꽃 개화시기 소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19일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 벚꽃 명소를 소개했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은 대부분 도회지를 벗어난 교외에 있어 상춘객으로 붐비는 관광지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충남 서천의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과 충남 서산의 용현자연휴양림은 대표적인 벚꽃 성지이다. ‘벚꽃 비’를 맞으며 맛보는 야영의 즐거움은 일상의 시름을 씻어내기에 충분하다. 경북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과 전남 순천 낙안민속휴양림은 진입로부터 늘어선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며 휴양객을 맞이한다.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연분홍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펴 봄 분위기를 돋우고, 강원 원주의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시원한 계곡 주변으로 핀 산벚꽃이 이색적이다. 이 밖에 용화산, 운장산, 유명산, 지리산, 황정산자연휴양림 등도 벚꽃 명소이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이나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숲나들e’에서 예약하면 된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이 고즈넉한 숲속에서 휴식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연간 산불의 50% 이상이 건조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