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신기술

개량종돈 '백신' 특허기술 설명회

농업기술실용화재단, 6월 11일 기술개발자와 심층토론으로 기술이해도 높이기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6월 11일(화) 재단에서 ‘개량종돈 검역/백신’ 특허기술 집중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축산· 가축질병분야 우수기술의 실용화를 촉진하고자 국립축산과학원(원장 양창범),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설명회의 집중도를 높이고 보다 심층적인 상담을 위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했던 기존 설명회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온라인 사전신청을 한 30여개 업체만을 대상으로 심층간담회 형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전과 오후에 거쳐 두 섹션으로 진행되며, 섹션 1은 개량종돈(우리흑돈)기술인 “개량된 돼지 및 그의 제조방법”, 섹션 2는 검역/백신기술인 “가축에 관한 바이러스 진단·검출 및 백신 조성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 소개되는 “우리흑돈”은 일반 무형의 특허기술이 아닌, 축산원에서 수년간 품종 개량한 종돈을 분양하는 것으로, 우리흑돈은 일반 우리나라 토종 재래돼지 보다 맛, 성장속도, 산자수가 높아 경제성 부분에서 매우 뛰어나며, 경제성 분석 결과에서도 개량종돼지를 기르는 농가가 ‘우리흑돈’으로 바꿀 때 한 해 9천만원 이상 매출액이 늘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설명회 참여를 위한 온라인 사전신청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6월 10일(수)까지 신청가능하며, 당일 참석자에 대한 현장신청 또한 가능하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이번 집중설명회는 특정기술에 관심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개발연구자와 심층 토론을 통해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자 실시하게 됐다”라면서, “앞으로 재단에서는 특정기술을 중심으로 한 집중 설명회를 통해 맞춤형 기술이전에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