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국립농업박물관' 국민 참여 자문단 모집

농식품부 "국민 여러분과 함께 박물관을 만들어 갑니다"

URL복사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내 최초로 건립 중인 ‘국립농업박물관’의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국민 참여 자문단을 모집한다.

박물관시설에 전문가가 아닌 일반 국민의 생각을 담아 박물관의 대중성을 높이고, 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을 짓겠다는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박물관 건설 및 운영 관련 4개 분야(건축, 전시, 유물, 체험)로 구성하며,

참가 자격은 박물관 건립・운영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국민 참여 자문단에 응모하고자 하는 자는 농식품부 누리집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국민 참여 자문단은 모집 완료 시부터 박물관 개관 시까지 박물관 건립에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자문회의는 연간 4~5회 운영될 예정이며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수당과 교통비 등 자문 활동과 관련된 경비가 지원된다.

박물관은 현재 구(舊) 농진청 이전 부지 50,000㎡에 연면적 18,000㎡ 규모로 ‘19.12월 착공하여 ’22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건설사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부 누리집 정책홍보에 게재된 ‘국민 참여 자문단’ 공고문을 확인한 후, 궁금한 사항은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추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식품부 안재록 과장은 국민의 생각을 담아 누구나 찾고 싶은 문화공간으로 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하였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